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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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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2023-2학기 졸업앨범 사진 촬영 안내
- 2023-2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예약하기 → SEVENCOLOR ⊙ 2학기 촬영은 예약제로 진행합니다. ⊙ 예약 변경은 전날 오후 1시까지 반영합니다. ⊙ 예약 시 핸드폰 번호를 꼭 입력해 주세요. ⊙ 개인 사진만 촬영합니다. (아래 3개 학과만 단체사진 촬영 ) ※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 간호학과 (일정표 확인) ⊙ 우천 예보 시, 학교 및 세븐칼라 홈페이지 공지 확인해주세요. (전날 15시 기준) 1. 대 상 자 : 2023년 8월, 2024년 2월, 8월 졸업 예정인 학부생 ※ 2024년 2월에 발간되는 ‘2024년도 졸업앨범’ 에 수록하는 촬영입니다. 2. 장 소 - 실내 프로필 / 학사모 사진 : 학생회관 4층 - 야외 프로필 : 본관 앞 3. 내 용 : 실내 프로필, 학사모, 야외 프로필 촬영 (학생증 지참) 4. 유의사항 - 졸업앨범비 납부에 대해 홈페이지 공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앨범 외 개인사진 구매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예약시간으로부터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세븐칼라사진, 02-776-6666, (평일 9시 ~ 18시, 토/일 휴무) 5. 촬영일정 날 짜 장소/시간 10:00 11:00 점심시간 13:00 14:00 15:00 16:00 9/18(월) 실내(학관) 야외(본관) -교육학과: 개인촬영 (단체촬영 11:30) -체육교육학과: 개인촬영 (단체촬영 : 11:50) 점심시간 12:00 ~ 13:00 간호학과 : 개인촬영 (단체–13:00) 개인촬영 9/19(화) ~9/21(목)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개인촬영 9/22(금)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개인촬영 9/25(월) 실내(학관) 야외(본관) 우천 시 예비일 ( 우천으로 촬영일 변경 시 사용함 ) 9/26(화) 실내(학관) 야외(본관) 우천 시 예비일 ( 우천으로 촬영일 변경 시 사용함 ) < 졸업앨범비 납부안내 > 졸업앨범 사진 촬영 및 구입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계좌로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납부기간 : 2023년 9월 1일(금) ~ 15일(금) 2. 졸업앨범비 : 61,000원 (육만 일천 원) 3. 납부방법 가. 졸업앨범비 계좌 입금 : 국민은행 817201-04-147733 이진우(세븐칼라사진) 나. 계좌이체 시 - “ 본인 성명 + 학번 뒤 4자리 숫자 (동명이인 확인을 위함) ” 필히 기입 요망 ※ 예시 : 홍길동, 2019123456 → 홍길동3456 (미 기입 시 입금확인 불가) 다. 현금인출기(ATM)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입금하는 경우 입금 확인이 안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하시기 바라며 가급적 계좌이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졸업앨범비 납부 후 세븐칼라사진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기타 가. 졸업앨범비 납부자에 한해 추후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 문의처 : 세븐칼라사진 ☎ 02-776-6666 (평일 9:00 ~ 18:00, 토/일 휴무)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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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4
- (학부) 2023-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학기 중)
- 2023-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3-01 (학기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3년 8월 29일(화)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3. 8. 29(화)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첨부 파일 다운로드 9. 8(금)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12. 15(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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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3
- (학부) 2023년 8월 학위수여식 안내
- 2023년 8월 학위수여식 안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수여식과 관련된 다음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수여식 : 2023. 8. 25.(금) 오전 11시, 대강당 2. 학위가운 및 졸업증서 배부 가. 가운 배부 기간 및 장소 1) 배부 기간: 8월 21일(월) ~ 8월 25일(금) : 10시 ~ 15시 (점심 휴게시간: 12~13시 제외, 단, 8.25(금)은 14:00까지 대여) 2) 배부 장소: 과학원(323동) S118A호 3. 유의 사항 가. 학위가운은 신분증 및 세탁·보관료 납부영수증(필수지참) 제시 후 교부 가능 나. 학위가운 미반납 시 증명서 발급 중단(2023. 8. 25.(금) 15:00까지 반납) 4. 세탁·보관료 납부 절차 가. 학사포탈사이트(http://portal.yonsei.ac.kr) ⇒ LOGIN ⇒ 학사정보시스템 ⇒ - 학사 관리 → 학적 → 학위가운대여(세탁·보관료 납부) → 개인별 입금 전용 가상 계좌 확인→ 납부 나. 학위가운 세탁·보관료(학부 5천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 다. 우리은행 가상 계좌로 입금(졸업 대상자만 1인 1가상계좌가 부여됨) 라. 입금방법은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지점납부 가능 5. 졸업앨범 배부 가. 문의: 학생지원팀 - 02-2123-819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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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2
- (학부) 2023년 제2차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입사생 모집 안내
- 서대문구에서는 관내 대학생들의 주거부담 경감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서대문구 꿈꾸는 다락방(홍제동.천연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대주택 공실에 따라 신규 입주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붙임 파일을 참고하여 신청(대학원생 제외)하시기를 바랍니다. □ 모집 개요 ○ 모집기간 : 2023. 7. 26.(수) ~ 8. 2.(수) ○ 신청대상 : 서대문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입학예정자 ○ 모집인원 : 00명(홍제동 남 0명, 천연동 남·여 0명) **2인실 ○ 건물위치 : 서대문구 통일로20길 35-3(홍제동), 독립문로8길 19(천연동) ○ 신청방법 : 붙임서식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huixian@sdm.go.kr)로 제출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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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대학원) LearnUs 학생 참여 공모전 홍보
- 연대생들 모두 주목!! LearnUs에서 연세대학교의 숨은 고수를 찾습니다. 연세 학우들의 알쓸연잡!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신촌/송도 생활 또는 자취/기숙사 생활에서 나만의 꿀팁✅이 있다면? 학우들에게 공유할만한 영상을 제작해 상금 100만원과 총장상에 도전해 보세요! ❗️공모 주제 - 연세 라이프 관련 나만의 노하우/꿀팁 공유 영상 ❗️제출 형식 - 3분 이상 5분 이내의 직접 제작한 동영상(1920*1080, MP4) ❗️지원 자격 1) 연세대학교 학부/대학원생(신촌/국제캠퍼스, 휴학생 가능) 2) 제작 완료 콘텐츠를 개인 SNS에 업로드, 홍보할 수 있는 학생 *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하며 팀당 인원 제한 없음 ❗️진행 일정 - 공모 및 접수: 2023. 8. 1.(화) ~ 8. 29.(화) - 최종 발표: 2023. 9. 26.(화) ❗️시상 계획 - 대상(1개): 상금 100만 원, 총장상 수여 - 최우수상(3개): 상금 70만 원, 총장상 수여 - 우수상(6개): 상금 30만 원, 총장상 수여 ❗️참여 방법 - 참가 신청서와 제출 영상을 이메일(learnus_pr@yonsei.ac.kr)로 제출 * 자세한 내용(참가 신청서 등)은 LearnUs 학위 사이트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문의: LearnUs추진본부 LearnUs추진팀(learnus_pr@yonsei.ac.kr)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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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
- (대학원)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입학 안내
- 2023-2학기 대학원 재입학 신청 안내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1. 학생 신청 기한: 2023. 8. 1(화)~8.10(목) 가. 학과로 서류 제출하고 포탈시스템에도 별도 신청 2. 제출 서류(첨부 파일 참조) 가. 재입학신청서 나. 재입학청원서 다. 학업계획서 라. 성적증명서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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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9
- (대학원) 2023-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 2023-2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 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신청 및 승인 기간 구분 학생 신청기간 학과 승인기간 신청 및 승인 절차 휴학 미등록자 8. 1. (화) 00:00 ~ 9. 14. (목) 23:59 신청기간 동안 수시 승인 학생신청 (학사포탈) → 학과승인 → 대학원승인 등록자 8. 1. (화) 00:00 ~ 11. 14. (화) 23:59 *질병, 출산사유는 12. 1. (금)까지 신청 가능 복학 1차 7. 17. (월) 00:00 ~ 8. 15. (일) 23:59 8. 16. (월)까지 수시 승인 2차 8. 16. (월) 00:00 ~ 8. 25. (금) 23:59 8. 25. (금)까지 수시 승인 3차 8. 26. (토) 00:00 ~ 9. 3. (일) 23:59 9. 4. (월)까지 수시 승인 * 일부 경우를 제외하고, 복학 신청은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승인 (붙임 1 참고) ** (중요)외국인 학생 비자 발급을 위한 표준입학허가서는 1차 및 2차 복학 신청 기간 내에 복학 신청을 해야 발급 가능 2. 참고 및 유의사항 가. 신입생, 재입학생은 입학 및 재입학 후 첫 1학기 동안 휴학할 수 없음 (단, 입대휴학 및 육아휴학, 그리고 건강상의 사유로 진단서를 첨부하여 신청한 일반휴학의 경우는 신청 가능) 나. 장학금 수혜자는 학과 또는 대학을 통해 장학금 취소(반환) 후 휴학신청 가능 다. 휴학한 학기에는 자격시험 결과 보고 및 연구계획서 제출이 불가함 라. 학사포탈에서 휴학∙복학 신청이 안되는 학생은 신청양식(붙임3, 4)을 작성하여 학과 승인을 받은 후 대학원 교학팀(스팀슨관 201호)로 방문 제출 혹은 이메일(gradsys@yonsei.ac.kr)로 제출해야 함. **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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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8
- (학부) 2023-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방학 중)
- 2023-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3-01 (여름방학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7월 5일(수)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3. 7. 5(수)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7. 13(목)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8. 31(목)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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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7
- (학부) 2023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연계전공 신청 안내
- 2023-2학기 캠퍼스내/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연계전공 신청 안내 전형별 안내문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전형별 주요 일정] 구분 전형 일정 지원서 접수 캠퍼스내 복수전공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연계전공 2023. 6. 22.(목) ~ 6. 28.(수) 서류 심사 캠퍼스내 복수전공 연계전공 2023. 7. 11.(화) ~ 7. 17.(월) 면접 심사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2023. 7. 18.(화) 합격자 발표 캠퍼스내 복수전공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연계전공 2023. 7. 31.(월)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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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2023-2학기 재입학 전형 안내
- 2023학년도 2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1 재입학 지원 자격대상 미등록, 미복학, 성적불량(제적일로부터 2년 경과된 자), 학기초과, 자원퇴학 제적자 2 모집 단위 교육학과 및 약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 약간 명 1) 교원양성학과는 결원 학년 및 학번에 따라 신청 가능(2015학번 이후 체육교육학과 3,4학년) 2) 폐지된 법학과의 경우 행정학과에 한하여 재입학 신청 가능 3)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학생은 소속대학 행정팀에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3 전형 방법 1) 1단계: 학사지원팀 심사 2) 2단계: 대학별 심의위원회 심사(해당 대학·학과) 3) 3단계: 재입학 심의위원회 심사 ※ 필요에 따라 학과에서 시험을 부가할 수 있음 ※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不可)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4 제출 서류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해 청원서, 서약서, 학업계획서, 학적증명서 제출 5 전형 일정 1) 접수 기간: 2023. 5. 30.(화) ~ 6. 9.(금) 오후 5시까지 2) 접수처: 교무처 학사지원팀(학사포탈 시스템) 3) 합격자 발표: 2023. 6. 29.(목) 6 유의사항 1) 재입학 후 첫 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일반휴학 할 수 없음 2) 재입학 이전의 재학기간, 학사경고 등의 학적사항, 취득학점 및 성적을 통산함 - 재입학 전 일반휴학을 모두 활용한 학생은 재입학 후 일반휴학 할 수 없음 - 재학연한은 이전 이수학기를 포함하여 12학기(당초입학생 기준)이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 학기초과로 제적됨. 단, 학기초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최대 16학기(3학년 편입생은 최대 8학기)까지 재학할 수 있음. - 재입학 전 학사경고 사항은 유효하며 횟수를 누적 적용함. 단, 성적불량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학사경고 1회만 받아도 제적됨 3)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재입학 합격 후 포기 시 재입학을 다시 할 수 없음) 4) 재입학 합격 후 학기 개강 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할 수 없음 5) 재입학 후 소속변경 할 수 없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