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105
- 00학번이후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12-06-14 00 학번이후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2. 6. 25(월 )오전 9 시 ~ 29(금 )오후 5 시 20 분까지 2. 신청방법 가 .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나 .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 학업계획서 작성 (지원동기 , 학업계획 )후 저장 ※ 신청기간 중에 신청한 후 취소할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 학사포탈시스템 학부세부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휴학생도 신청가능 ). 나 . 00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졸업예정자 신청불 가 ). 다 .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다시 복수전공을 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 소원을 접수해야하며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복수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 기까지 임 ). 라 . 음악대학 (전학과 ) 및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으로 지 원할 수 없음 . 마 . 언더우드국제대학내 전공 (2 전공 포함 )은 언더우드국제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음 . 바 . 00~01 학번 체육계열학생은 제외 (02 학번부터는 신청가능 ). 5. 승인 기준 가 .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 나 . 신청학기 동안의 성적 (전체학기 평량평균 )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 다 . 3 학년 일반편입생이 첫학기 (5 학기 재학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성적으로 평가함 . 6. 기타사항 가 . 2 전공 승인자는 반드시 2 전공을 이수하여 함 (2 전공 미 이수시 졸업불가 ). 나 . 제 3 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2 전공 이수자에 한하여 과목이수 후 졸업신청시 3 전공을 신청 (선택 )하면 됨 . 다만 2 전공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전공은 자동 취소되며 , 졸업할 수 없음 . 다 .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다르기에 해당학과사무실에 문의바람 . 라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사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교직에 관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2123-3162). 첨부파일 :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가능 일람표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4
- 2012-2 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여름방학)
- 2012-06-13 2012-2 학기 생물학실험 (4)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3-01 (여름방학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 실험 기법 을 습득한다 . 독립적으로 실험을 계획 및 수행하여 결과를 분석하고 논문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한다 . 연구주제 선정과 실험 수행은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의 지도하에 이루어진다 . 생물학실험 (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목입니다 . 생물학실험 (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6 월 22 일 (금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주요일정 : 6 월 22 일 (금 ) 12:00 까지 신청서 -학과사무실 비치 /제출 6 월 25 일 (월 )연구실 배정공고 (학과 게시판 ) 7 월 2 일 (월 ) 연구계획서 제출 -학과사무실 8 월 27 일 (월 ) 연구보고서 제출 -학과사무실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한다 (양식 -A4 용지 3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형식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작성한다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배경 , 연구목적 , 방법 , 결과 , 고찰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2012 년 6 월 13 일 (수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3
- 2012학년도 지도교수 배정 안내
- 2012-06-11 2012학년도 지도교수 배정표를 안내합니다. 지도교수면담 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사무실(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2
- 2012-1 기말시험 시간표 안내(일부수정)
- 2012-05-31 2012-1학기 기말시험 시간표(시스템생물학과 개설 교양과목 및 전공과목)를 안내합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1
- 2013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안내
- 2012-05-23 교원양성위원회는 본교 2 학년생을 대상으로 2013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 중등학교정교사 (2 급 ) (사서교사 , 전문상담교사 포함 )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 신청기간 : 2012.05.21(월 ) - 25(금 ), 매일 09:00 - 17:00 2. 대상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에서 재학하고 있으며 ,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학생 (휴학생도 가능 ) 3. 선발인원 : 각 학과 (전공 )별 교육과학기술부 승인인원 (정원의 10%) 4. 선발방법 : 직전학기까지의 성적 50%, 교직 면접 50%를 합하여 총점 순으로 선발 5. 교직면접일 : 2012.06.02(토 ) 09:30-13:00(대상자와 장소는 추후 교직 홈페이지에 공지 ) * 신청인원 전원 교직 면접 실시함 . 단 , 신청인원이 선발 인원의 2 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학적부에 등재된 성적순으로 2 배수를 선발하고 , 2 배수 선발인원만 면접을 실시함 . (식품영양학과와 아동 ․가족학과의 면접은 05.28(월 ) 이후 해당 학과에 별도 문의 요망 ). 6. 신청방법 : 신촌캠퍼스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입력 (교직에 대한 소견 A4 1 매 정도의 분량 작성 ) 7. 선발자 공고일 및 게시 장소 : 2012.06.20(수 )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홈페이지 (web.yonsei.ac.kr/teacher) 공지 , 8. 2013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오리엔테이션 (예정 ): 2012.06.22(금 ) 14:00 ∙∙∙∙∙∙∙∙∙∙∙∙∙∙∙∙∙∙∙∙∙∙∙∙∙∙∙∙∙∙∙∙∙∙∙∙∙∙∙∙∙∙∙∙∙∙∙∙∙∙∙∙∙∙∙∙∙∙∙∙∙∙∙∙∙∙∙∙∙∙∙∙∙∙∙∙∙∙∙∙∙∙∙∙∙∙∙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 -별첨 2013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승인인원 참조 * 영양교사 , 전문상담교사는 2004 학년도 이후 입학자 , 의상교사는 2006 학년도 이후 입학자만 지원 가능 .※간호학과는 간호대학에서 교직과정이수예정자 자체선발 . * 식품영양 (영양교사 )학과 , 아동 ․가족 (유치원정교사 )학과도 연세포탈서비스로 교직이수예정지원을 상기 기간 중에 신청하나 , 선발은 해당 학과 자체에서 함 . ■ 교원자격증 취득요건 ① 교직과목 22 학점 이상과 전공과목 50 학점 이상 [기본이수과목 (분야 ) 21 학점 (7 과목 )이상과 교과교육영역 (00 교육론 , 00 교재연구 및 지도법 , 00 논리 및 논술 등 ) 8 학점 이상 포함 ]. ② 졸업 전체 평균 성적이 75/100 점 이상 . ③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06 학번 이후 )로서 교직 복수 (연계 )전공 을 하기 위해서는 교직 복수 (연계 )전공 이수예정자로 선발이 되어야 이수가 가능하며 , 선발은 2012 년 9 월 중에 실시 예정 . * 2008 년 이후 입학생은 교직 부전공 이수 불가 . ④ 다음 학과 (전공 )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직 연계전공 을 해야 중 1 부터 고 3 까지 가르칠 수 있음 . * 사학 ․사회학 : 공통사회 * 물리 ․화학 ․생물학 ․생화학 ․지구과학 : 공통과학 ■ 유의사항 ①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은 신청일 기준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전공승인자 중에서 선발하며 ,반드시 교직설치학과의 제 1 전공에 한하여 지원 가능 . ② 1 차 선발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승인인원에 미달 시 2012 년 11 월 에 추가 선발 예정 . ③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나 , 이수한 학기가 4 학기를 초과하면 신청 불가 . ④ 3 학년 복학생이나 재입학생 , 편입생은 원칙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함 . ⑤ 교직과목 이수는 교직과정 이수자로 선발된 후부터 이수할 수 있으며 , 이수도중에 포기하는 경우에는 취득한 교직과목 이수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졸업이수 학점에 포함됨 . 교원양성위원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00
- 2012-1학기 졸업앨범 사진 촬영 일정 안내
- 2012-04-26 1. 사진 촬영 가 . 대 상 자 : 2013 년 2 월 , 8 월 졸업예정자 (휴학생 및 2012 년 8 월 졸업예정자 중 미촬영자 포함 ) 나 . 촬영절차 :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학과 촬영시간에 자유롭게 촬영 가능 하며 총 6 컷 촬영 (학사복사진 , 실내개인사진 , 실내이미지사진 , 야외개인사진 , 야외소그룹사진 , 야외단체사진 ) 다 . 촬영장소 : 학생회관 4 층 (학사복사진 , 실내개인사진 , 실내이미지사진 ) → 단과대별 야외장소 (야외개인사진 , 야외소그룹사진 , 야외단체사진 ) 2. 학과별 사진 촬영 일정표 날 짜 시간 장소 실내 (09:00) 야외 (10:00) 실내 (10:00) 야외 (11:00) 실내 (11:00) 야외 (13:00) 실내 (13:00) 야외 (14:00) 실내 (14:00) 야외 (15:00) 실내 (15:00) 야외 (16:00) 4 월 30 일 (월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본관 ) 국어국문학 중어중문학 독어독문학 영어영문학 5 월 1 일 (화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본관 ) 사학 철학 불어불문학 노어노문학 문헌정보학 심리학 실내 (학생회관 ) 야외 (과학관 ) 수학 물리학 화학 천문우주학 대기과학 지구시스템 과학 5 월 2 일 (수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본관 ) 응용통계학 경제학 (단체사진 : 대강당 (3 시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과학관 ) 시스템생물학 생화학 5 월 3 일 (목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본관 ) UIC 법학 (단체사진 : 대강당 (3 시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삼성관 ) 의류환경학 식품영양학 주거환경학 아동가족학 생활디자인 5 월 4 일 (금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본관 ) 신학 경영학 (단체사진 : 대강당 (3 시 )) 5 월 7 일 (월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본관 ) 원주캠퍼스 이중전공생 스포츠레저학 (사회체육학 ) 체육교육학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백주년기념관 ) 전기전자공학 (단체사진 : 백주년기념관 (3 시 )) 5 월 8 일 (화 ) 실내 (학생회관 ) 야외 (백주년기념관 ) 도시공학 화공생명공학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99
- 2012-2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안내
- 2012-04-23 2012 학년도 2 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일반 재입학 대상자 : 당초입학자로서 미등록 , 미복학 제적자 . (2) 재입학 시행세칙 제 2 조 (대상 및 자격 ) ① 본 대학교 학칙에 의하여 제적된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제 외하고는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 가 . 학칙 제 35 조 (제적 )1 호 중 학력부실 (성적불량 포함 )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 년을 경과하 지 아니한 자 (2 년 경과자는 재입학 특별전형으로 선발 함 ). 나 . 학칙 제 35 조 4 호 (국내 타대학에 재적중인 자 ) 및 제 65 조 (징계 )에 의하여 제적된 자 . 다 . 재입학 (특례재입학 포함 ) 학생중 제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제적된 자 .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교육학과 , 의예과 , 치의예과 , 약학과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명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 * 의 .치 .간호대학 본과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 2. 전형방법 (서류심사 ) (1) 1 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 (2) 2 단계 : 해당학과 (학부 ,계열 ,전공 ) 심사 . (3) 3 단계 : 해당대학 심사 . (4)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 (不可 )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 부 . (2) 성적증명서 1 부 . (3) 학적부 사본 1 부 . (4) 청원서 1 부 . (5) 학업계획서 1 부 .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4. 30(월 ) ~ 5. 4(금 ) 09:00~17:20 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허가자 발표 : 2012. 6. 1(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 (2) 재입학은 1 회에 한하여 허용함 (재입학 합격 후 포기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 (3)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12 학기 (이전에 다닌 학기 포함 )로 함 . (4)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 할 수 없음 . (5)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함 (학사경고를 누적 적용함 ).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98
- 2012-1 미생물학 중간시험 시간 및 장소 안내
- 2012-04-20 2012-1학기 미생물학 중간시험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일 시 : 2012년 4월 26일(목) 09:00~10:50 2. 장 소 : 과학원 SB123호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97
- 2012-1학기 중간시험 시간표 안내
- 2012-04-12 2012-1학기 중간시험 시간표입니다. 4학년 전공 과목은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96
- 2012-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안내
- 2012-04-06 2012-2 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자격 96 학번 이후 당초입학생으로 1 년이상 (06 학번이후는 3 학기이상 ) 수료한 자로서 3 학년까지 (6 학기 이 수전까지 ) 지원 가능 (재적기간 중 1 회에 한하여 허용 ). 다만 , 일반학과 (전공 ) 학생의 의학 ․치의학 ․간호학 ․약학 ․글로벌융합공학부 ․테크노아트학부 ․아시아학부 및 예 ․체능계열로의 소속변경은 허용하지 아니함 (예 ․체능계열 입학자는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 2. 지원 가능분야 가 . 96,97,98 학번 : 동일대학내의 학과 (부 )로 소속변경 가능 . 나 . 99 학번 : 동일캠퍼스내의 학과 (부 )로 소속변경 . 다 . 00 학번 ~05 학번 : 동일캠퍼스내의 타 계열 또는 전공으로 소속변경 . 1) 재학 학기 3 학기 (이수한 학기 2 학기 ) : 타계열로 지원 2) 재학 학기 4 학기 (이수한 학기 3 학기 ) 이후 : 타계열 및 전공으로 선택 지원 (다만 전공변경은 학 번별 학과별 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 라 . 06 학번이후는 전공배정자에 한하여 전공으로만 지원 가능 . 3. 전형방법 가 . 1 차 심사 : 소속대학 심의위원회에서 자격기준 을 심의하여 면접대상자를 선발 . * 자격기준 확인은 해당 대학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나 . 2 차 심사 : 지원대학 ․ 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 4. 전형일정 및 신청방법 가 . 신청기간 : 4. 30(월 ) ~ 5. 4(금 ) 17:20 까지 나 . 신청방법 : 학사포탈시스템 접속 -전공 -캠퍼스내소속변경신청 메뉴에서 변경하려는 학과선택 ➡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 ➡ 저장 ※ 신청기간 중에 신청한 후 취소할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다 . 1 차 심사발표 (면접대상자 ) : 5. 16(수 )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라 . 2 차 면접심사 일정 및 장소 1) 99 학번이전 및 00 학번이후 전공변경 지원자 : 5. 21(월 ) 오전 10 시 지원대학 사무실 2) 00 학번이후 계열변경 지원자 : 5. 22(화 ) 오전 10 시 학부대학 사무실 마 . 최종 합격자 발표 : 6. 8(금 ) 학사포탈시스템 (승인내역확인 메뉴 ) 5. 유의사항 가 .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 편입생 (일반 , 학사 , 군위탁 ) 등 당초 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소속변경을 할 수 없음 . 나 .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 (학부 )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 다 . 소속변경학생은 최우등졸업 ․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 라 . 00 학번이후 계열변경 지원자의 경우 소속변경 승인 후 희망하는 전공을 배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전공배정 요건을 학부대학 사무실에 확인할 것 . (사 회계열로 소속변경 후 법학과로는 전공을 신청할 수 없음 ) 마 . 소속변경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오니 신중한 처리 요망 . * 법학과로의 소속변경 지원자 중 05~06 학번 학생은 3 학기 이수자에 한하여 지원가능 (4 학기 이수 후 부터는 지원할 수 없음 ). * 지원가능 현황표는 추후 공지예정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