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505
- (학부) 2022-2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안내
- 2022학년도 2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1 재입학 지원 자격대상 미등록, 미복학, 성적불량(제적일로부터 2년 경과된 자), 학기초과, 자원퇴학 제적자 2 모집 단위 약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 약간 명 단, 교원양성학과는 결원 학번, 학년에 한하여 신청 가능 (2016학번 이후 교육학과: 2학년, 체육교육학과: 4학년) * 폐지된 법학과의 경우 행정학과에 한하여 재입학 신청 가능 *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은 소속대학 행정팀에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3 전형 방법 1) 1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2) 2단계 : 대학별 심의위원회 심사(해당 대학·학과) 3) 3단계 : 재입학 심의위원회 심사 *필요에 따라 학과에서 시험을 부가할 수 있음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不可)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4 제출 서류 재입학 신청서 1부(소정양식), 청원서 1부(소정양식), 학업계획서 1부(소정양식, 학부대학장(백양관 N311호) 및 학과장 날인 필요), 서약서 1부(소정양식), 성적증명서 1부, 학적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 및 학적증명서는 연세포탈서비스 또는 종합서비스센터(백양누리 지하 1층)에서 발급 5 전형 일정 1) 접수기간: 2022. 5. 23.(월) ~ 6. 7.(화) 9:00~17:00 2) 접 수 처: 교무처 학사지원팀(언더우드관 지하 101호) 3) 재입학 허가자 발표 : 2022. 6. 30.(목)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학적 → 재입학 → 심사결과 확인 6 유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 학기는 반드시 등록해야 하며,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2) 재입학 이전의 재학기간, 학사경고 등의 학적사항, 취득학점 및 성적을 통산함 - 재입학 전 일반휴학을 모두 활용한 학생은 재입학 후 일반휴학 할 수 없음 -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이전 이수학기를 포함하여 12학기(당초입학생 기준)이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 학기초과로 제적됨 단, 학기초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최대 16학기(3학년 편입생은 최대 8학기)까지 재학할 수 있음 - 재입학 전 학사경고 사항은 유효하며 횟수를 누적 적용함. 성적불량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재입학 하는 경우 학사경고 1회만 받아도 제적됨 3)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재입학 합격 후 포기 시 또다리 재입학을 할 수 없음) 4) 재입학 합격 후 학기 개강 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할 수 없음 5) 재입학 후 소속변경 할 수 없음 교무처 학사지원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5.10
-
504
- 2023학년도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 선발 전형 안내
- [2023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전형 안내] 2023학년도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 선발 전형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2022. 4. 27.(수) ~ 5. 6.(금) 2. 신청방법: 학사포탈 → 교직 메뉴에서 온라인 지원서 작성 및 제출 붙 임 1. 2023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안내문 2. 2023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승인 인원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4.18
-
503
-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2022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학부/대학원 장학생 선발
-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2022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학부/대학원 장학생 선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장학사업을 통해 지능정보기술, 바이오헬스, 에너지신산업 등 미래산업 분야를 연구하고자 하는 대학(원)생을 선발, 지원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 장학생 지원 ◦ 등록금 전액 및 학습지원비 180만 원 (학기당) ◦ 국제 학술대회 장학금 ◦ 해외 진출 장학생 장학금 ◦ 온드림 글로벌 우수 장학금 ◦ 재단 장학생 네트워킹 프로그램 ▶ 선발 요강 ◦ 지원 자격 공통 - 선발일 기준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 모든 형태의 타 기관 장학금 중복수혜 불가 ※ 단, BK21 연구장학금, RA/TA 장학금 등 예외사항 중복수혜 가능 - 소득기준 : 가구 중위소득 150% 이하(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 7구간 이하) 학부 - 재단 지정 대학 2, 3학년 재학생 및 2022년 2학기 복학 예정자 - 성적기준 : 전체 학기 3.7/4.5점, 3.5/4.3점 이상 대학원 - 재단 지정 대학 석사/박사/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 및 재학생 ※ 2022년 하반기 기준 마지막 학기 재학생은 지원 불가 ※ 전일제 미취업 일반대학원생(특수 및 전문대학원 제외)만 지원 가능 - 성적기준 : 전체 학기 3.7/4.5점, 3.5/4.3점 이상 ※ 신입생 : 학부/석사 졸업 평점 ※ 재학생 : 재학 전체 평점 - 영어성적 : TOEIC 850점 또는 TOEIC Speaking 150점 또는 OPIc IM3 또는 이에 준하는 공인인증 영어성적 ◦ 분야 - 지능정보기술 :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IoT 등 - 바이오헬스 : 헬스케어, 유전자재조합, 바이오리액터 등 - 에너지 신산업 : 수소에너지, 스마트그리드, 기후변화 대응 등 ※ 선발 분야 관련 기초/융합 연구자 지원 가능 ※ 인문, 사회, 경영, 자연, 공학 등 소속 전공 구분 없이 선발 ◦ 지원 가능 대학 가천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강원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경상대학교,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GIST, 국민대학교, 단국대학교, DGIST, 동국대학교, 부산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세종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영남대학교, UNIST, 울산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제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POSTECH, KAIST,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한림대학교, 한양대학교, 한양대학교 ERICA, 홍익대학교 ▶ 선발 절차 서류심사 (온라인 지원) 4월 12일(화) 오전 11시 ~ 5월 3일(화) 오후 2시 온라인 인적성 검사 5월 7일(토) ~ 5월 9일(월) 전공 면접 - 학 부 : 5월 24일(화) - 대학원 : 5월 25일(수) 인성 면접 - 학 부 : 6월 7일(화) - 대학원 : 6월 8일(수) 최종 합격자 발표 6월 15일(수) 온드림 신규 장학생 증서 수여식 7월 1일(금) * 필수 참석 * 각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차기 전형이 진행되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출 서류 학 부 ① 지원서/자기소개서 ② 가족관계증명서 ③ 소득수준 심사 증빙서류 ④ 성적증명서 ⑤ 실적 증빙 자료 대학원 ① 지원서/자기소개서 ② 가족관계증명서 ③ 소득수준 심사 증빙서류 ④ 성적증명서 ② 어학성적증명서 ⑥ 학업/연구계획서 ⑦ 교수추천서 ⑧ 실적 증빙 자료 * 제출 서류를 미리 확인하시어, 기한 내 모두 제출할 수 있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 방법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사업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 (www.cmkfoundation-scholarship.org)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4.14
-
502
- (학부) 2022학년도 1학기 S/U평가 신청 및 S/U평가 가능 교과목 안내
- 2022-1학기 S/U평가 신청 및 S/U평가 가능 교과목 안내 1. 2022학년도 1학기 S/U(Satisfactory/Unsatisfactory) 평가제도를 다음과 같이 시행할 예정임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기간: 2022. 5. 2.(월) 9:00 ~ 5. 4.(수) 17:00 나. 신청방법: 연세포탈 > 학사시스템 > 수업 > S/U 평가제도 > S/U평가제도 신청 다. 신청자격: 제1전공이 승인된 학부생 (의/치과대학 소속 제외) 라. 신청허용 한도: 학기당 6학점 이내, 재학 중 총 18학점 이내 마. 교과목 제한 소속학과(1전공/2전공/연계전공) 이외의 2천단위 이상 타전공 교과목 중 1) 교양(전공-교양 교차인정교과목 포함), 교직(TTP), 현장실습, P/NP평가 과목, 대학원 교과목 제외 2) 대학 공통 개설교과목은 소속 대학 학생들 신청 불가 3) 기타 소속 학과에서 신청 불가로 결정한 타전공 교과목 제외 바. 유의사항 1) S/U평가를 선택하여 C-이하 성적을 받은 교과목은 U로 등재하며취득학점을 인정하지 않음 (졸업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2) S/U평가로 이수한 교과목은 교직이수요건(교직 및 전공 기본이수과목)으로 인정불가 3) S/U평가를 선택한 교과목은 (최)우등상/우수상 수상기준 학점 산정 시 제외 4) S/U평가 과목에서 U의 성적을 받은 자는 해당학기 (최)우등상/우수상 대상에서 제외 5) S/U평가를 선택한 교과목이라도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산정 시 Letter Grade 성적(원성적)으로 반영 6) 첨부한 학생선택에 따른 SU평가제도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4.14
-
501
- (학부) 2022-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안내
- 2022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1. 모집 학과 ◼ 지원가능 현황표에서 확인 (학교 홈페이지 – 공지사항 참고) ◼ 일반 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공과대학 글로벌융합공학부,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으로의 소속변경은 불허함 2. 지원 자격 및 범위 ◼ 당초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지원 가능) 중에서 3학기 이상 이수한 2학년 또는 6학기 이수 전인 3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 현 소속학과의 전공과목 중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 3학년(6학기 이수자)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예·체능계열 입학자는 소속변경 지원 불가함 ※ 신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신청하여 합격이 승인된 학생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3. 전형 방법 1) 1차 심사 ◼ 소속학과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이수 여부 및 소속학과·대학의 1차 심사 종합의견 심의 ◼ 2차 심사대상(면접대상) 여부 공지 2) 2차 심사: 지원 대학·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 진행(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전형 일정 1) 신청기간: 2022. 4. 27.(수) ~ 5. 3.(화) 오후 5시까지 2)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접속 후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전공-캠퍼스내 소속변경 신청 ◼ 소속변경 신청 화면에서 소속변경 사유 및 학업계획을 작성하고 입력 후 클릭 ※ 신청 후 「신청내역 확인」 메뉴를 통해 신청내역을 반드시 확인할 것 3) 1차 심사발표(면접대상자): 2022. 5. 10.(화) 오전 10시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 1차 심사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4) 2차 면접심사 일정 및 장소: 2022. 5. 17.(화) [면접 학과에서 세부 일정(시간/장소/방식)을 지원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5) 최종 합격자 발표: 2022. 5. 31.(화)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 최종 심사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5. 유의사항 1) 소속변경에 합격하더라도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2) 당초입학생이 아닌 편입생(일반,학사,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생은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소속변경은 재적기간 중 총 1회에 한하여 허용함 4) 소속변경 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여 신중히 지원여부를 결정하여야 함 5)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이전 소속으로 재변경할 수 없음 6) 소속변경 합격자는 전입한 학과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7)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8) 글로벌인재대학으로의 소속변경 관련 세부사항은 학사지원팀으로 문의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4.13
-
500
-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및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안내
-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와 재난위기학기(2020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가. 수강철회 기간: 2022. 4. 27.(수) 09:00 ~ 4. 29.(금) 23:59 나.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다. 유의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이 되어야 합니 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 및 최우등졸업생, 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수강철회 후 수강내역 확인: 수강철회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1) 학생: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 2. 재난위기학기(2020-1학기) 이수 과목 철회 안내(관련: 총장품의 학사지원팀-3539 (2020.8.8.)) 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기간: 2022. 4. 27.(수) 09:00 ~ 4. 29.(금) 23:59 ※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는 2023학년도 2학기까지만 운영되며 2024학년도부터는 신청불가합니다. 나.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재난위기학기수강철회→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 다. 신청대상자 2020-1학기를 이수한 신촌캠퍼스(국제캠퍼스 포함) 학부생 중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미신청자 ※ 2020-1학기를 이수한 2022-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가능 라.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교과목의 범위 2020-1학기에 이수한 학부개설 교과목, 국내교환대학 교과목, 대학원 교과목 중 P/NP 교과목을 제외한 1과목에 대하여 철회 가능 마. 결과 반영 2022. 5. 11.(수) 15: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적→학생정보→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 붙임 2022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 국·영문 안내문 /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특례제도 국·영문 안내문 각 1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4.06
-
499
- 2022-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2022-1학기 학부 졸업앨범 사진 촬영에 대해 안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 2022년 4월 27일(수) ~ 4월 29일(금), 5월 2일(월) ~ 5월 3일(화) 2. 장소 : 학생회관 4층, 본관 앞 3. 방식 : 개별 예약 후 실내 프로필, 학사모 사진, 야외 프로필 촬영 (단체 사진은 2학기 촬영 예정)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4.04
-
498
- (대학원) 2022-1학기 대학원 수강철회 안내
- 2022-1학기 일반대학원 교과목 수강철회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철회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철회기간: 2022. 4. 4.(월) 10:00 ∼ 4. 6.(수) 18:00 2. 철회방법: 연세포탈서비스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 3. 수강철회시 유의사항 가.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할 수 없으며,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 남아 있어야 함 나.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표 상에는 "W"(Withdraw)로 기재 다. 철회한 교과목을 재수강하더라도 기록은 삭제되지 않음 라. 수강을 철회한 교과목에 대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3.25
-
497
- (학부) 2022년 1학기 농림부 국가장학금 청년창업농육성장학금 추가 신청 안내(3~4학년 대상)
- 2022.2.28(월)~3.15(화) 농어촌희망재단에서는 2022년 1학기 농림축산식품부 청년창업농육성장학금 대학장학금을 추가선발합니다. 1. 등록금+학업장려금200만원을 지원하며, 진로분야 지원을 위해 취창업교육, 각종 연수제도까지 지원 2. 농림부 국가장학금 신청 이제는 간편히 스마트폰으로 신청가능 3. 장학신청도움 : http://www.rhof.or.kr/jhelp2.jsp (장학정보영상,메뉴얼,취창업계획,진로계획서 작성예시,장학신청,이벤트신청 모두가능합니다.) 4. 장학빠른신청 바로가기(클릭) : (http://youth.rhof.or.kr/index.do) 5. 바로안내:02-509-2114(실시간 안내가능)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3.04
-
496
- (학부) 2022-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 2022-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2-01 (학기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2년 3월 7일(월)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2. 3. 7(월)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3. 14(월)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6. 10(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첨부 파일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첨부 파일은 형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