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485
- (대학원)2022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제출 마감일 수정: 1.14(금) > 1.10(월))
- 2022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대상: 2021-2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2022-1학기 신입생 2. 선발인원: 1명 - 다만, 재단에서 추천자에 대하여 면접을 실시한 후 최종 장학생을 선발하므로 추천한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서류 제출 마감: 2022. 1. 10(월)12:00 4. 장학금액: 매학기 550만원(최대 4학기) 5. 지원자격: 붙임 선발 계획 참고 6. 제출서류: 붙임 선발 계획 참고 가) 지원서(재단양식) 원본 1부 및 사본 2부 나) 자기소개서 1부(재단양식) 다) 지도교수 추천서 1부(재단양식, 봉인하여 제출) 라) 학업 관련 증빙서류(전과정 평균평점이 4.5 기준 4.0 이상인자) ◾ 석사과정 :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학부과정(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학부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1부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박사과정 :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각 1부 대학원 박사과정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시 4.5 환산표기된 성적증명서 제출(백분위 점수 표기 포함) 마) 어학능력증명서 사본 1부(추후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2020년 11월 1일 이후 취득한 성적에 한하여 인정함) 바) 각종 활동 및 자격에 대한 증빙서류 각 1부(모든 입상실적 및 연구실적, 활동 및 경험 등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 장학금수혜내역,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연구내역 ◾ 기타 : 자신의 진로, 생각, 가치관 등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되는 활동 등 사) 주민등록등본 1부 아) 가족관계증명서 1부 자)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재단 양식) 차) 양식다운로드 : http://www.ikef.or.kr→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선발계획 및 지급 규정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2022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및 지급규정 각 1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1.05
-
484
- 2021학년도 시스템생물학과 메타버스 오픈랩 행사 안내
- [2021학년도 시스템생물학과 메타버스 오픈랩 행사 안내] 본 행사는 학부생들에게 우리 학과의 연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여주고 같이 이야기 나누고 싶어서 2015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을 매우 아쉽게 생각하고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비록 온라인이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메타버스로 오픈랩을 마련하였습니다. 요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메타버스라는 가상현실 속에서 관심있는 실험실들에 들어가서 어떤 연구와 실험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질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행사는 1부 서재명 교수님 초청 강연과 2부 창의연구 참여 학생의 연구 발표 그리고 3부는 실험실 투어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이 행사가 생물학에 대한 호기심을 일으키고, 시스템 생물학 창의실험의 경험을 공유하고 진로와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1. 일 시: 2021. 11. 26(금) 오후 2시 2. 링크: https://gather.town/invite?token=bemwuRr5_26CVgiCGifkgvVq4B99-6R4 비밀번호: systemsbio 3. 일정표: [1부] 개최 및 초청강연 13:00~14:00 등록(메타버스 게더타운에 입장 및 둘러보기) 14:00~14:15 학과장 인사말 및 연구실 소개 14:15~15:05 서재명 교수 초청 특별 강연 [2부] 학부생 학술제 (시스템생물학실험4 수강생 연구 발표) 15:10-15:25 김민정 15:25-15:40 박윤재 15:40-15:55 김은채 15:55-16:10 조예람 16:10-16:25 최재현 [3부] 대학원 랩투어 및 폐회 16:30-16:50 실험실 소개 (조현수교수, 양성욱교수, 신동혁교수, 이명민교수) 16:50-17:10 실험실 소개 (장연규교수, 김우택교수, 김응빈교수, 양원호교수) 17:10-17:30 실험실 소개 (박보연교수, 김지현교수, 오영준교수, 홍준영 교수) 17:35-17:40 폐회사 17:40-18:00 학생회장 경품 추첨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0.25
-
483
- (학부) 2021-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및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안내
-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와 재난위기학기(2020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가. 수강철회 기간: 2021. 10. 25.(월) 09:00 ~ 10. 27.(수) 23:59 나.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다. 유의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 및 최우등졸업생, 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수강철회 후 수강내역 확인: 수강철회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1) 학생: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 2) 교수: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철회자 명단에서 확인 2. 재난위기학기(2020-1학기) 이수 과목 철회 안내(관련: 총장품의 학사지원팀-3539 (2020.8.8.)) 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기간: 2021. 10. 25.(월) 09:00 ~ 10. 27.(수) 23:59 ※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는 2023학년도 2학기까지만 운영되며 2024학년도부터는 신청불가합니다. 나.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재난위기학기수강철회→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 다. 신청대상자 2020-1학기를 이수한 신촌캠퍼스(국제캠퍼스 포함) 학부생 중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미신청자 ※ 2020-1학기를 이수한 2021-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가능 라.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교과목의 범위 2020-1학기에 이수한 학부개설 교과목, 국내교환대학 교과목, 대학원 교과목 중 P/NP 교과목을 제외한 1과목에 대하여 철회 가능 마. 결과 반영 2021. 11. 10.(수) 15: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적→학생정보→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 붙임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철회 국·영문 안내문 각 1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특례제도 국·영문 안내문 각 1부.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0.14
-
482
- (학부) 2022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안내
- 2022-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0.14
-
481
- 2021-2학기 졸업앨범 추가촬영 일정 안내
- 2021-2학기 졸업앨범 추가촬영 일정 안내 올해 졸업앨범 촬영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예약자에 한하여 개인 촬영만 진행합니다. 촬영을 원하는 학부 학생들은 아래 웹 주소로 접속하여 예약을 진행해 주세요. http://sevencolor.co.kr (사이트 우측 상단 ‘스케줄 등록’메뉴 선택 후 ‘촬영 예약 진행’(파란버튼) 선택) (단, 예약 변경은 촬영 전날 오후 3시까지 반영됩니다.) 촬영 일정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니 공지사항 수시로 확인 바랍니다. 1. 사진촬영 대상자 : 2022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 2022년 2월에 발간되는 ‘2022년도 졸업앨범’에 수록되는 촬영입니다. ※ 졸업앨범은 매년 2월, 1년에 한 번만 발간되며, 2021년도 졸업앨범 사진 촬영을 완료자는 2022년 2월 이후에 앨범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2. 촬영장소 및 일정 : 아래 “일정표” 참고 3. 개인 촬영내용: 실내 프로필 사진, 학사모 사진 ▶ 촬영장소 : 학생회관 4층 ( 학생증 지참 ) * 야외 프로필 촬영과 단체 촬영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촬영 장소에는 본인 외에는 출입이 제한되며, 촬영이 끝난 분은 바로 퇴실 바랍니다. ( 촬영 장소 입장 시 체온 측정에서 37.5도 이상일 때, 입장이 불가한 점 양해해 주십시오.) * 앨범비 미납자는 아래 <졸업앨범비 납부안내> 공지사항을 확인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앨범 외 개인 사진 구매 시 업체의 별도 비용이 발생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예약시간으로부터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세븐칼라사진 02-776-6666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날 짜 시간 장소 실내(10:00) 실내(11:00) 점심시간 실내(13:00) 실내(14:00) 실내(15:00) 실내(16:00) 9월27일 (월) 실내(학관)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9월28일 (화) 실내(학관)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9월29일 (수) 실내(학관)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9월30일 (목) 실내(학관)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10월1일 (금) 실내(학관)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개인촬영 예약 : http://sevencolor.co.kr <졸업앨범비 납부 안내> 졸업앨범 사진 촬영 및 구입을 희망하는 학생 중 자율경비 선택 납부 기간에 졸업앨범비를 납부하지 못한 학생은 아래와 같이 추가납부를 실시하오니 기간 내에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유의사항 * 의과대, 치과대, 간호대학은 아래 계좌에 납부하지 마시고, 각 대학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미래캠퍼스 학생은 미래캠퍼스 학생복지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기간 : ~ 2021.10.01.(금) 3. 졸업앨범비 : 56,000원(오만육천원) 4. 납부방법 가. 졸업앨범비 계좌 입금 : 우리은행 126-0000-8218-966 (학)연세대학교 나. 계좌 이체시 “본인 성명 + 학번 뒤 세자리 숫자(동명이인 확인을 위함)” 필히 기입 요망 ※ 예시 : 홍길동123 (미 기입 시 입금확인 불가) 다. 현금인출기(ATM)에서 무통장입금으로 입금하는 경우 입금확인이 안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하시기 바라며 가급적 계좌이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가. 졸업앨범비 납부자에 한해 추후 온라인사이트에서 사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 문의처 : 학생회관 2층 학생지원팀[02-2123-5121] 학생복지처 학생지원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9.25
-
480
- (학부)2021-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학기 중) 신청 안내
- 2021-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3-01 (학기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1년 8월 27일(금)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1. 8. 27(금)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9. 10(금)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12. 10(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8.18
-
479
- (학부) 2021-2학기 수강신청 일정변경 안내
- 1. 8월 16일(월) 대체휴일 지정으로 인하여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신청 일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니 변경된 수강신청 일정에 따라 수강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기간 방식 세부내용 기타 2학년 이상 수강신청 8.13 9:00 ~ 8.17 17:00 마일리지 선택제 기간 중 학생이 편리한 시간에 마일리지를 배분하여 수강과목을 입력 지난 수강신청의 결과조회 가능 8.2~8.12 복학 승인자 포함 8.13~8.16 복학 승인자는 8.17 9:00부터 수강신청 가능 신청결과조회 8.18 16:00 ~ 마일리지 및 동점자 우선순위에 따른 결과 공개 희망과목담기 가능 추가수강신청 8.19 9:00 ~ 8.20 17:00 대기 순번제 초기대기번호는 수강신청기간의 마일리지 및 동점자 우선순위에 따라 적용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신입생 및 1학년 8.25 9:00 ~ 17:00 정원미달과목 신청가능 기간 시작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정원초과 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1학년 복학생 포함 약학대학 3학년 포함 2차 복학생 수강신청 8.27 9:00 ~17:00 8.17~8.23 복학 승인자(2학년 이상) 수강변경 9.3 8:00 ~ 9.7 17:00 ※ 대기순번제 기간에는 희망과목담기, 기존 신청과목의 취소 등을 위하여 수강신청 시작 시간 1시간 전부터 로그인 가능함(마일리지선택제 기간은 제외) 2. 2013 이후 학번의 재수강 가능 횟수는 총 4회입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8.06
-
478
- (대학원) 2021-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
- 2021-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일정 구분 날짜 시간 학부보충과목 승인 수강신청 8월 13일(금)∼8월 20일(금) 10:00∼23:59 8월 25일(수) 16:00까지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9월 3일(금)∼9월 7일(화) 10:00∼23:59 [9월 3∼6일] 10:00∼18:00 [9월 7일] 9월 8일(화) 18:00까지 2. 유의사항 가. 대체휴일(8월 16일) 지정으로 인하여 수강신청 시작일이 8월 13일(금)로 변경 나.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마지막날(3일차)의 종료 시간은 18:00이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2일차는 23:59까지 운영) 다. 학부보충과목 승인 일정 준수 요망 3. 수강신청은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4.「연구지도」교과목 수강 관련 안내 가.「연구지도」교과목 일괄 입력 대상 1) 석·박사과정(통합중단 포함): 진급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자 2) 통합과정: 진급학기 기준 6학기 이상 이수자 ※ 일괄 입력된「연구지도」교과목을 임의로 삭제하지 않도록 유의 나. 학기 단축을 위해「연구지도」교과목을 조기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1) 적용 대상: 진급학기 기준 석사 3학기, 박사 2학기 재학생 중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한 자 ※ 학‧석연계과정 3학기 재학생들의「연구지도」교과목 신청 여부 확인 요망 2) 수강신청 방법: 붙임의 「연구지도 수강신청서」를 작성하여 대학원 교학팀으로 공문 제출 3) 관련 근거: 대학원 학칙 제8조의④ 각 학위과정의 학생 중 학위수여 자격 요건을 충족한 학생은 정규등록을 한 학기 단축할 수 있 다. 단, 통합과정의 학생 및 석 사학위 논문 대체실적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자는 제외한다. 5. 외국인 유학생 건강보험 제도 변경 가. 보건복지부에서 외국인 유학생의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 당연 적용 나.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수강신청시 보험서류 제출 의무 없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8.06
-
477
- (학부)2021-2학기 국가근로 장학생(장애대학생 봉사유형(구, 장애학생도우미)) 모집 공고(제1차)
- 2021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 장학생 (장애대학생 봉사유형(구, 장애학생도우미)) 모집 공고 (제1차)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윤리인권위원회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1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의 교육활동(학업 및 학교생활 등) 지원하는 국가근로 장학생(장애대학생 봉사유형)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 사업취지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비와 생활비 마련의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학업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나, 국가근로 유형 중 장애대학생 봉사유형은 소득분위와 무관하게 장애학생의 교육활동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 재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2021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 장학생(장애대학생 봉사유형)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신청기간 [1차-1학년] 2021년 8월 5일(목) ~ 8월 11일(수) 자정까지 [1차-2학년이상] 2021년 8월 5일(목) ~ 8월 18일(수) 자정까지 (※ 모집기간은 모집상황에 따라 연장 가능하나, 기한 내 신청자가 우선 선발될 수 있습니다.) ■ 활동(근로)기간: 2021년 8월 30일(월) ~ 2021년 12월 17일(금) ■ 근로시간 - 학기중 주당 20시간 이내 근로 허용 ※ 야간(야간수업제외)/주말(토요일수업제외)/공휴일 근로 불가 - 근로 특성 상(대필) 수업 시간 내 활동 가능(장애학생과 동일 수업 수강 시) - 근무 중 중도 포기를 불허하므로 장기해외연수 또는 휴학 예정자 신청 불가 ■ 모집분야 구분 활동내용 강의대필 - 노트북 및 자필을 이용하여 강의 시간 내 교·강사의 강의내용, 판서내용 및 필기내용 정리 - 강의 시간 내 필기내용을 모두 정리하기 어려울 경우, 강의내용 설명을 위한 보충 및 정리시간 근로 인정(수강생 우선선발) 튜터링 학업수행 보완 (강의대필 내용에 대한 별도의 보충학습지원 등) 이동·활동보조 - 학내에서 강의실간 이동 및 전반적 학교생활 보조 (식사보조, 학내 기관 이용, 신변처리 등) 장애학생용 교재제작 - 장애로 인하여 접근이 어려운 강의교재 및 보충자료 타이핑 및 스캔 작업 ■ 신촌캠퍼스 모집 강의 및 활동내역 연번 학정 번호 강의명 교수명 강의시간 강의실 지원 유형 기타 1 SOC3307-01-00 조직이론 한준 화5/목7,8 실시간온라인 강의 대필 2 ANT3210-01-00 상징과의례 이길호 화8,9/목9 실시간온라인 3 YCJ1001-01-00 수학과금융사회 김정훈 화7/토10,11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4 CMP4208-01-00 작곡세미나 정종열 화3,4/수2 실시간온라인 5 CMP3210-01-00 전자음악(2) 김효주 월3,4 실시간온라인 6 UCH1105-01-00 지구와환경 김남수 월7,8,9 실시간온라인 7 YCL1402-01-00 건강과운동 백일영,서상훈 목8,9,10 실시간온라인 8 UCC1106-01-00 우주의이해 정애리 월7,8/수8 실시간온라인 9 TTP2004-01-00 교육방법및교육공학 윤순경 수4,5 실시간온라인 10 TTP2006-03-00 교육심리 김태기 금5,6 실시간온라인 11 TTP2010-01-00 교육과정 정하나 수2,3 실시간온라인 12 PED4207-02-00 체육교재연구및지도법 이한주,김우영 화8,9,10 실시간온라인 13 PED1105-01-00 배드민턴교수법 김대은 금3/금4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14 PED4204-01-00 운동역학(2) 이해동 월2,3,4 실시간온라인 15 KOR3538-01-00 동시대한국문학과세계문학 이소연 월5,6/토5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16 KOR2312-01-00 현대시읽기 조강석 목8,9/토2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17 KOR2308-01-00 소설쓰기 김선아 수6,7,8 실시간온라인 18 BTE2703-01-02 생명공학정보처리 김영호 금7,8(수3,4) 동영상콘텐츠(공B017) 19 BTE2201-01-00 생물유기화학 한균희 화7,8/목8 실시간온라인 20 YCE1605-01-00 이상행동의심리 양현정 21 UCJ1104-01-00 한국미술사 송희경 수7,8,9 실시간온라인 22 YCI1704-01-00 러시아문화와예술 강철,남혜현 화13,14/목4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23 UCD1107-01-00 우리교육의어제와오늘 이원재 토4,5/목7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24 UCL1225-05-00 바디포라이프 황성우 수1,2 실시간온라인 25 ANT3204-01-00 현대중국의사회와문화 조문영 수5/금3,4 실시간온라인 26 ANT3210-01-00 상징과의례 이길호 화8,9/목9 실시간온라인 27 ANT3211-01-00 표상문화론 김항 화7/목7,8 실시간온라인 28 SOC4121-01-00 사회조사분석 최성수 화4,5/목3 실시간온라인 29 SOC3315-01-00 사회학특강(2) 김왕배 화7,8,9 실시간온라인 30 UCL1201-01-00 현대인의생활영양 이승민 수3/ 금11,12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31 HIS2401-01-00 동양사학입문 박경석 화4/목5,6 실시간온라인 32 HIS2106-01-00 한국중세사(2) 최윤오 화8,9/목7 실시간온라인 33 HIS3109-01-00 한국중세구제교류사 도현철 월3,4/수4 실시간온라인 34 HIS4809-01-00 환경고고학 하문식 월7,8/수8 실시간온라인 35 YCH1607-01-00 법치국가의행정과법 최진수 월15/ 토0,1 동영상콘텐츠 36 UCI1175 연세정신과인권 김왕배 37 PSY3119-01-00 심리검사법 김지근 수2/금2,3 실시간온라인 38 STA2105-02-00 통계방법론 정종희 월3,4/수4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39 YCS1002-01-00 SW프로그래밍 송주석 월13,14(수5,6)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40 HIS3415 -01-00 일본근대사 방광석 월2,3,4 실시간온라인 41 HIS3409 -01-00 중국의지배구조변천사 이훈 월5,6/수6 실시간온라인 42 HIS3717 -01-00 최근의구미정세 이영석 목7,8,9 실시간온라인 43 TTP3807 -01-00 역사교재연구및지도법 박소연 화1/화2,3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44 BIO3112 -01-00 동물생리학 오영준,홍준영 화8/ 목-1,0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45 PSY2104 -02-00 심리학의실험연구방법 박수진 월6/수6,7 실시간온라인 46 PSY3168 -01-00 인지와정서조절 허주연 월3,4/수3 실시간온라인 47 COG4101 -01-00 정보처리이론 정상철 월7,8/수8 실시간온라인 48 MAT1001 -01-01 미분적분학과벡터해석(1) 손재범 화5,6(목5(목6) 실시간온라인(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49 YCF1604 -02-00 스페인어(2) 최유정 화7/토10,11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50 PUB3130-01-00 산업정책론 정헌주 월7,8/수8 실시간온라인 51 CMP4208-01-00 작곡세미나 정종열 화3,4/수2 실시간온라인 튜터링 52 CMP3210-01-00 전자음악(2) 김효주 월3,4 실시간온라인 53 UCH1105-01-00 지구와환경 김남수 월7,8,9 실시간온라인 54 TTP2004-01-00 교육방법및교육공학 윤순경 수4,5 실시간온라인 55 TTP2006-03-00 교육심리 김태기 금5,6 실시간온라인 56 TTP2010-01-00 교육과정 정하나 수2,3 실시간온라인 57 ANT3204-01-00 현대중국의사회와문화 조문영 수5/금3,4 실시간온라인 58 ANT3210-01-00 상징과의례 이길호 화8,9/목9 실시간온라인 59 ANT3211-01-00 표상문화론 김항 화7/목7,8 실시간온라인 60 - 지체장애학생 활동보조 - 월수금 4,5,6,7,8,9 과학관 활동 보조 남학생 (남성지체장애 학생의 화장실 이동보조 필요) 61 - - 화목 4,5,6,7,8,9 62 - 장애학생용 교재제작 - 월수금 1,2,3,4 학생회관 203호 장애학생지원센터 교재 제작 63 - 장애학생용 교재제작 - 월수금 5,6,7,8 64 - 장애학생용 교재제작 - 화목 1,2,3,4 65 - 장애학생용 교재제작 - 화목 5,6,7,8 ※ 구글 신청서에 본인이 활동 가능한 시간을 정확하게 기재해 주어야, 명확한 활동 배정이 가능합니다. ■ 국제캠퍼스 모집 강의 및 활동내역 연번 학정 번호 강의명 교수명 강의시간 강의실 지원 유형 기타 1 YCH1601 -01-00 재산거래와법 신정민 월-1,0/수2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강의 대필 2 UCE1105 -03-00 영화의이해 강철 수3/금11,12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3 YCF1411 -08-00 ENGLISHFORNATURALSCIENCES ANDHEALTHSCIENCES 라스무센브라이언 월3,4/수4 실시간온라인 4 CHE1002 -06-00 일반화학및실험(2) 최수혁 월5,6(수13,14)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5 YCA1101 -10-00 기독교와세계문화 이병성 화4/목13,14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6 MAT1002 -06-01 미분적분학과벡터해석(2) 김수정 화12,13(목3,4)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7 COM2101-01-00 언론학연구방법론 백영민 목 4,5,6 실시간온라인 8 STA1001 -10-05 통계학입문 이명숙 월2/수1,2(월1)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9 ECO1002 -05-00 경제학개론 이창선 화2,3/목-1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10 YCS1002 -09-00 SW프로그래밍 김재경 수11,12(월3,4)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11 YCS1104 -01-00 데이터과학의이해와응용 김재경 화7/토10,11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12 YCB1101 -07-00 글쓰기 장철환 월7,8/수8 실시간온라인 13 YCA1101 -10-00 기독교와세계문화 이병성 화4/목13,14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14 YCF1201 -08-00 한문(1) 박혜승 월11,12/수3(수4)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15 MAT1012 -14-01 공학수학(2) 김수정 월-1,0/수2(수1)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16 PHY1012 -16-00 공학물리학및실험(2) 오세철 목5,6(화5,6) 실시간온라인 17 CHE1012 -10-00 공학화학및실험(2) 최수혁 월3,4/수11,12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18 ENG1108 -03-01 공학정보처리 윤홍일 월6,7,8 실시간온라인 19 PHM4100 -01-00 병원약국실무실습 유윤미 신촌 세브란스 병원 20 PHM4110 -01-00 임상약학실무실습 유윤미 신촌 세브란스 병원 21 MAT1012 -14-01 공학수학(2) 김수정 월-1,0/수2(수1) 동영상콘텐츠/실시간온라인 튜터링 22 PHY1012 -16-00 공학물리학및실험(2) 오세철 목5,6(화5,6) 실시간온라인 23 CHE1012 -10-00 공학화학및실험(2) 최수혁 월3,4/수11,12 실시간온라인/동영상콘텐츠 24 ENG1108 -03-01 공학정보처리 윤홍일 월6,7,8 실시간온라인 ※ 구글 신청서에 본인이 활동 가능한 시간을 정확하게 기재해 주어야, 명확한 활동 배정이 가능합니다. ■ 활동혜택 - 근로장학금 지급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 장학생으로 등록 후, 월별 활동 시간에 준하는 근로장학금 지급) * 장학금 지급방식: 연세포탈(portal.yonsei.ac.kr) 내 등록된 본인명의 계좌로 매월 활동 종료 후 익월 10일 이내 지급 * 장학금액: 시간당 9,000원(국가재원80%, 교비재원20%) -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확인서 발급(활동 종료 이후, 개별 요청 시 발급) 국제캠퍼스 개설 과목 지원 국가근로 학생으로 선발·확정되는 2021학번 신입생에 대한 수강신청 지원 예정(단, 지원 확정 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 지원 예정) ■ 활동자격 - 활동 학기 연세대학교(본교-신촌/국제캠퍼스) 학부 재학생 (단, 미래캠퍼스 재학생 활동 불가) * 국가근로장학사업으로 휴학생/대학원생/재외국민/외국인은 활동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한 학기(2021년 8월 30일~12월 17일) 동안 성실히 활동 가능한 학생 - 책임감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성실한 학생(시간 엄수 필수) - 교내의 타 근로활동을 하지 않는 학생(중복근로 불가) ■ 의무사항 -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지원자 오리엔테이션(참석 필수): 2021년 9월 8일(수) 19시 예정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2시간 예정, 시간 변동 가능) ■ 신청방법 - 인터넷 접수: 장애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ablecenter.yonsei.ac.kr) 접속 -> 열린광장-일반공지 확인 -> 2021-2학기 신청 링크 클릭(https://forms.gle/EZ4qe1Sq1jKtAPEP6) -> 구글아이디 로그인 -> 지원서 작성 및 제출 (※ 2021-2학기 본인 시간표 첨부 필수) - [필수] 장애학생 지원인력 신청과 동시에 반드시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 국가근로 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공동인증서 필요) (신청기간: 2021년 8월 17일(화) 오전 9시 이후 가능) ■ 선발절차 - 서류 심사 → (온라인)면접 →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 개별 안내 - (온라인)면접 일시: 개별 안내 예정 (2021년 8월 17일(화)~24일(수) 중) ■ 선발기준 - 기존 국가근로(장애학생 봉사유형) 활동 학생(우수한 활동) - 정규학기 내 학부 재학생 - 활동 시간이 공강인 학생(강의대필의 경우, 해당 강의 수강생 및 전공자 학생 우선 선발) - 한·영 500타 이상 우선 선발 - 강의대필 시 깔끔한 필기와 약속된 기한내 필기 전달이 가능한 학생 - 면접 기준은 대필 능력, 서류 및 면접 태도 등 각 활동 영역에 필요한 자질 등을 평가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선발함 * 면접 외 별도 테스트 없음 ■ 문의 - 전화 : 02-2123-3632~4 - E-mail : doumi@yonsei.ac.kr 윤리인권위원회 장애학생지원센터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8.06
-
476
- 시스템생물학과 정기범 동문 장학생 모집 공고
- 우리 학과 92학번 정기범 동문 후원으로 재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우면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해 주는 장학금입니다. 1. 신청서 접수 기한: 2021. 8. 4(수)~ 8. 11(수) 17:00까지 2. 신청 자격: 시스템생물학과 학부 2~4학년 학생으로 직전 두 학기 평균성적 3.5 이상인 자 3. 장학금 지원 금액: 2021-2학기 등록금 전액(3.5 이상 성적 유지 시 다음 학기 추가 지원) 4. 제출 서류: 장학금지원서/자기소개서(첨부 양식), 성적증명서, 2020년도 (부모) 건강보험납부 확인서 각 1부. 5. 심사 내용: 지난 두 학기 성적이 우수하고, 학과 동문을 대표할 역량을 가진 학생을 선발. 6. 유의 사항: 학적 변경을 계획하는 학생(의·치학 전문대학원, 약학대학 진학 희망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7. 이메일 접수 가능(biology@yonsei.ac.kr) 8. 다른 문의 사항은 학과사무실(02-2123-2650)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 8. 4. 시스템생물학과장 김 지 현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