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521
- (학부) 홍콩과기대 여름 방학 인턴십 프로그램 안내
- 우리 대학 학부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홍콩과기대에서 여름 방학 동안 실시 예정인 "Summer research program (인턴십 프로그램)"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박효근 교수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E-mail: hkpark@ust.hk; Phone: (852) 2358-7322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3.03
-
520
- (학부) 2023-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학기 중)
- 2023-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2-01 (학기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3년 2월 28일(화)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3. 2. 28(화)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2023. 3. 13(월)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2023. 6. 9(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2.14
-
519
- (학부) 2023년 2월 졸업자 학위수여식 및 학위가운 대여 안내
- 2023년 2월 졸업자 학위수여식 및 학위가운 대여 안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수여식 및 학위 가운 대여와 관련된 다음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를 바랍니다. ▣ 졸업 예배: 2023. 2. 26(일) 15:00, 루스채플 ※ 졸업 예배에는 졸업가운을 착용하고 참석하시기를 바라오며, 예배 후에는 총장님과 개 인별 기념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과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 학위수여식 일정 ■ 장소 및 시간 : 루스채플 예배실 오후 2시 ■ 지정 좌석이므로, 반드시 참석 여부를 2/20(월)까지 학과 사무실로 회신 ※ 13:40분까지 본인의 지정 좌석에 앉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2. 학위 가운 배부/반납 및 학위증서 배부 ■ 가운 배부 기간 및 장소 - 배부 기간: 2월 15일(수) ~ 2월 27일(월): 10시~16시 (점심 휴게시간: 12~13시 제외) - 가운 반납: 2월 27(월) 16:00까지 반납 - 가운 배부 장소: 과학원(323동) S118A호 ■ 학위증서 배부: 가운 반납 시 배부 3. 유의 사항 - 학위 가운은 신분증 및 세탁·보관료 납부 영수증(필수 지참) 제시 후 교부 가능 - 학위 가운 미반납 시 증명서 발급 중단 4. 세탁·보관료 납부 절차 - 학사 포탈사이트(http://portal.yonsei.ac.kr) ⇒ LOGIN ⇒ 학사 정보시스템 ⇒ 학사 관리 → 학적 → 학위 가운 대여(세탁·보관료 납부) → 개인별 입금 전 용 가상 계좌 확인→ 납부 * 학위 가운 세탁·보관료(학부 5천 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 * 우리은행 가상 계좌로 입금(졸업 대상자만 1인 1가상계좌가 부여됨) * 입금 방법은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지점납부 가능 5. 졸업앨범 배부 - 일시: 2.22(수) ~ 2.27(월)(주말 제외), 10시~16시 - 장소: 학생회관 2층 로비(문의-학생지원팀:02-2123-5121)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2.14
-
518
- (학부) 2023-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방학 중)
- 2023-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2-01 (방학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3년 1월 13일(금)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3. 1. 13(금)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2023. 1. 18(수)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2023. 2. 28(화)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3.01.06
-
517
- 2022학년도 시스템생물학과 오픈랩 행사 안내
- [2022학년도 시스템생물학과 오픈랩 행사 안내] 시스템생물학과 학부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서늘한 바람이 아침저녁으로 느껴지면서 완연히 가까이 온 가을입니다. 올해 오픈랩 행사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행사가 아니고 직접 실험실을 방문하고 이야기를 듣는 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2015년부터 매년 진행된 이 행사는 “생물인의 날” 행사와 함께 가장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학과 전공 설명회 및 교수연구실 소개, 실험실 견학, 대학원생 선배로부터 조언을 듣는 기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며, 학부생 여러분의 전공공부와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정인권 교수님께서 국내 학회 중 가장 규모가 큰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Presidential Lecture 상을 수상하셔서 특별 기념 강연도 있습니다. 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각 실험실에서 연구를 진행 중인 동료 학부생의 발표도 들어보고, 각 연구실의 대학원생들이 소개하는 흥미진진한 연구내용도 생생하게 직접 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행사 후에는 학부생, 각 연구실의 대학원생 대표, 그리고 교수님을 모시고 상호 친목과 교류의 시간도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2. 11. 시스템생물학과장 조 현 수 1. 일 시: 2022년 11월 25일(금) 14:00 / 과B133 2. 장 소: 과학관B133 및 과학원 실험실 3. 일정표: [1부] 개최 및 초청 강연 13:40~14:00 등록(실험실 방문 순서 안내) 14:00~14:15 학과장 인사말 및 연구실 소개 14:15 기념촬영 14:20~15:00 정인권 교수님 특별 강연 [2부] 학부생 학술제 / 과학관B133 (22-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 4 수강생 연구발표 ) 15:00~15:15 이진수 15:15~15:30 김윤영 15:30~15:45 나진유 15:45~16:00 조수빈 16:00~16:15 최은우 16:15~16:30 이현지 [3부] 대학원 랩투어 및 폐회 / 과학원 및 첨단관 16:40~17:40 실험실 방문(4개 실험실) 17:50~18:05 학생회장 경품 추첨 및 폐회사 [4부] 저녁 만찬 18:30 ~ 신촌형제갈비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11.01
-
516
- 2022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및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안내
- 2022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와 재난위기학기(2020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를 다음과 같은 일정에 실시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22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가. 수강철회 기간: 2022. 10. 27.(목) 09:00 ~ 10. 31.(월) 23:59 나.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2. 재난위기학기(2020-1학기) 이수 과목 철회 안내(관련: 총장품의 학사지원팀-3539 (2020.8.8.)) 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기간: 2022. 10. 27.(목) 09:00 ~ 10. 31.(월) 23:59 ※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는 2023학년도 2학기까지만 운영되며 2024학년도부터는 신청불가합니다. 나.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재난위기학기수강철회→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10.05
-
515
- 2022-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
- 2022-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3-01 (학기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2년 8월 26일(금)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2. 8. 26(금)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9. 8(목)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12. 9(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8.16
-
514
- 2022학년도 2학기 졸업앨범 사진 추가 촬영 안내
- 2학기 촬영부터는 예약제가 아니며, 학과별 촬영으로 진행합니다. 학과별 개인 촬영 후 단체 촬영이 있으니 촬영 장소에 대기하여 주십시오. 1. 사진촬영 대상자 : 2022년 8월, 2023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 2023년 2월에 발간되는 ‘2023년도 졸업앨범’에 수록되는 촬영입니다. ※ 졸업앨범은 매년 2월, 1년에 한 번 발간되며, 작년에 촬영하지 못한 올해 8월 졸업생의 경우, 이번에 촬영을 하더라도 2023년 2월 이후 앨범을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2. 촬영내용 및 순서 : 실내 프로필 → 학사모 사진 → 야외 프로필 → 학과별 단체 사진 1) 실내 촬영 : 학생회관 4층 (학생증 지참) 2) 야외, 단체 촬영 : 본관 앞 * 우천 예보가 있을 시, 촬영 전날 15시 기준으로 학교 및 세븐칼라사진 홈페이지 공지 확인 * 졸업앨범비 납부에 대해 학교 홈페이지 공지 확인 * 졸업앨범 외 개인사진 구매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촬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세븐칼라사진, 02-776-6666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8.16
-
513
- (대학원) 2022-2학기 재입학 안내
- 2022-2학기 대학원 재입학 안내문을 공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과 접수 기간: 2022. 8. 1(월) 09:00 ~ 8. 8(월) 17:00까지 2. 제출 서류 가. 재입학신청서 나. 재입학청원서 다. 학업계획서 라. 성적증명서 3. 제출처: 학과 사무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7.19
-
512
- (학부)2022-2, 2023-1학기 정기범 동문 장학생 모집 안내
-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정기범 동문 장학생 모집 공고 우리 학과 92학번 정기범 동문 후원으로 재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우면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해 주는 장학금입니다. 1. 신청서 접수 기한: 2022. 7. 20(수) ~ 8. 3(수) 12:00까지 2. 신청 방법: 학과 이메일로 제출(biology@yonsei.ac.kr) 3. 신청 자격: 시스템생물학과 학부 2~4학년 학생으로 직전 두 학기 평균성적 3.5 이상인 자 4. 장학금 지원 금액: 2022-2학기 등록금 전액(3.5 이상 성적 유지 시 다음 학기 추가 지원) 5. 제출 서류: 장학금지원서/자기소개서(첨부 양식), 성적증명서, 2021년도 (부모) 건강보험납부 확인서 각 1부. 6. 심사 내용: 지난 두 학기 성적이 우수하고, 학과 동문을 대표할 역량을 가진 학생을 선발. 7. 유의 사항: 학적 변경을 계획하는 학생(의·치의학 전문대학원, 약학대학 진학 희망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다른 문의 사항은 학과 사무실(02-2123-2650)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 7. 19. 시스템생물학과장 조 현 수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2.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