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559
- 연세대학교-삼성바이오 인재양성 트랙 25년 전기 대학원 석사과정 트랙학생 모집
- 연세대학교-삼성바이오 인재양성 트랙 25년 전기 대학원 석사과정 트랙학생 모집 1. 트랙 개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을 이끌어 나갈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삼성바이오 인재양성 트랙에서 바이오의약품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자 하는 25년 전기 대학원 석사과정 트랙학생을 모집합니다. 본 트랙은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장학생은 석사학위 취득 후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에 추가 전형 없이 바로 입사하게 됩니다. 2. 지원 자격 -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 재학생 중 2025년 생명시스템대학 전기 대학원 석사과정 지원 희망자 (복수 전공자 포함 지원 가능) -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 산학 장학생 전형 및 연세대 생명시스템대학 대학원 전기 모집 모두 지원하는 자 ※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 中 1개 전형만 지원 가능 - 산학 장학생 전형 면접 당일까지 OPIc IM 또는 토익스피킹 Lv.6 130점 이상 취득 가능자 (어학성적증명서는 산학장학생 면접 당일까지 제출 가능) - 평점 평균 3.0 이상 (4.3 만점 기준) -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7년 1~2월 중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에 입사가 가능한 자 3. 선발 및 지원 절차 -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 산학 장학생 전형 및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 대학원 전기모집 모두 합격해야 트랙학생 최종 선발(대학원 전기모집 불합격 시, 산학 장학생 전형 자동 불합격) - 학내 트랙 지원자 모집(8.30 ~ 9.9) →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 산학 장학생 지원 관련 개별 안내 및 지원서 접수 (9월 중) → GSAT (10월 중) → 면접 (11월 중) → 산학 장학생 합격 ※ 지원 자격 검토 후, 삼성커리어스 내 산학 장학생 지원 안내는 별도 진행 예정 - 트랙 지원서 제출 : 이메일로 바이오 인재양성 트랙 지원서 제출 · 수신처: lsbt@yonsei.ac.kr / 제목 : 바이오 인재양성 트랙 지원서 제출 · 지원서 제출 마감 : 9.9(월) 4. 트랙 혜택 및 이수 요건 - 채용 연계형으로 석사 학위 취득 후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에 추가 전형 없이 바로 입사 - 학기별 등록금 및 학비 보조금으로 구성된 장학금 지급 - 최신형 노트북 제공 - 트랙 기간 중 해외 학회 참석 기회 1회 제공 - 트랙 요건: 바이오 인재 양성 트랙 교과목 중 지정 및 선택 과목 중 4과목 이수 각 학생은 상기 트랙 요건과 석사 졸업 요건을 동시에 만족하도록 수강신청을 해야함. 또한 석사 학위는 반드시 '27년 2월까지 취득 必 ◆ 문의처 - 연세대학교 : 02-2123-5553 / lsbt@yonsei.ac.kr - 삼성바이오로직스 : 032-455-3738/9750 / recruit.bio@samsung.com - 삼성바이오에피스 : 032-728-0676/0904 / recruit.bioepis@samsung.com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9.03
-
558
- (학부) 2024-2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2024-2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예약하기 → SEVENCOLOR ⊙ 2학기 촬영은 예약제로 진행합니다. (예약 없이 방문 시 대기 시간 길어질 수 있음.) ⊙ 예약 시 핸드폰 번호를 꼭 입력해 주세요. (공지 시 사용) ⊙ 예약 변경은 전날 15시까지 반영합니다. (당일 예약 변경은 촬영 시 반영 안 됨.) ⊙ 우천 예보 시, 학교 및 세븐칼라 홈페이지 공지 확인해 주세요. (전날 15시 기준) ⊙ 개인 사진만 촬영합니다. (아래 3개 학과만 단체 사진 촬영 ) ※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 간호학과 (일정표 확인) 1. 대 상 자: 2024년 8월, 2025년 2월, 8월 졸업 예정인 학부생 ※ 2025년 2월에 발간되는 ‘2025년도 졸업앨범’에 수록하는 촬영입니다. 2. 기 간: 2024년 9월 5일(목) ~ 11일(수) 3. 장 소 - 실내 프로필 / 학사모 사진 : 학생회관 4층 - 야외 프로필 : 본관 앞 4. 내 용: 실내 프로필, 학사모, 야외 프로필 촬영 ▶ 개인 촬영 (단체 촬영 없음.) 5. 준 비: 학생증, 졸업증명서(졸업생), 의상(정장 추천-와이셔츠, 넥타이), 편한 신발 6. 유의 사항 - 졸업앨범비 납부에 대해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졸업앨범 외 개인 사진 구매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예약 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문의: 세븐칼라사진, ☎ 02-776-6666, (평일 9시 ~ 18시, 토·일 휴무) 7. 촬영 일정 날 짜 장소/시간 10:00 ~ 11:50 점심 13:00 ~ 16:50 9/5(목)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 촬영 (예약) 12:00 ~ 12:50 개인 촬영 (예약) 9/6(금) 실내(학관) 야외(본관) 체육교육학과 개인촬영 (단체촬영: 11:40) 간호학과 단체촬영 13:00 (개인촬영: 13:00 ~ 15:00) 개인촬영 (예약) 교육학과 개인촬영 (단체촬영: 11:30) 9/9(월) ~ 11(수)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예약) 개인촬영 (예약) 9/12(목) ~ 13(금) 실내(학관) 야외(본관) 우천 시 예비일 ( 우천으로 촬영일 변경 시 사용함 ) < 졸업앨범비 납부 안내 > 졸업앨범 구매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계좌로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납부 기간: 2024년 8월 20일(화) ~ 9월 3일(화) 2. 졸업앨범비 : 61,000원 (육만 일천 원) 3. 납부 방법 가. 졸업앨범비 계좌 입금 : 국민은행 817201-04-147733 이진우(세븐칼라사진) 나. 계좌 이체 시 - ‘본인 성명 + 학번 뒤 4자리 숫자 (동명이인 확인을 위함)’ 필히 기입 요망 ※ 예시 : 홍길동, 2019123456 → 홍길동3456 (미기입 및 부모님 성함으로 입금 시 입금 확인 불가) 다. 현금인출기(ATM)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입금하는 경우 입금 확인이 안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하시기 바라며 가급적 계좌이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졸업앨범비 납부 후 세븐칼라사진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앨범비 입금 후 입금 확인 문자를 못 받으신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번 없이 이름만 입금 시 확인 불가) 4. 기타 가. 졸업앨범비 납부자에 한해 추후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 문의처 : 세븐칼라사진, ☎ 02-776-6666 (평일 9:00 ~ 18:00, 토·일 휴무)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8.27
-
557
- (학부) 2024년 8월 학위수여식 안내
- 2024년 8월 학위수여식 안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수여식과 관련된 다음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수여식: 2024. 8. 30(금) 오전 11시, 대강당 2. 학위가운 및 졸업증서 배부 ∎ 가운 배부 기간 및 장소 - 배부 기간: 8월 26일(월) ~ 8월 30일(금) : 10~15시 (점심 휴게시간: 12-13시 제외, 단, 8.30(금) 14:00까지 대여) - 배부 장소: 과학원(323동) S118B호 3. 유의 사항 - 학위가운은 신분증 및 세탁·보관료 납부영수증(필수지참) 제시후 교부 가능 - 학위가운 미반남 시 증명서 발급 중단(2024.8.30.(금) 15:00까지 반납) 4. 세탁·보관료 납부 절차 - 학사포탈사이트(http://portal.yonsei.ac.kr) ⇉ LOGIN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 관리 → 학적 → 학위가운대여(세탁·보관료 납부) → 개인별 입금 전용 가상계좌 확인 → 납부 * 학위가운 세탁·보관료(학부 5천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 * 우리은행 가상 계좌로 입금(졸업 대상자만 1인 1가상계좌가 부여됨) * 입금방법은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지점납부 가능 5. 졸업앨범 배부 문의: 학생지원팀/ 02-2123-819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8.13
-
556
- (학부) 2024-2학기 김순전 장학생 선발 안내
- 2024-2학기 김순전 장학생 선발 안내 2024-2학기 김순전 장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합니다. 1. 추천 인원: 시스템생물학과 학부생 1명 2. 추천 대상: 가계곤란자(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평량평균 2.5 이상) 3. 장학 금액: 1인당 1,500,000원(등록금 지원 장학금으로 등록금 범위 내에서 중복수혜 가능) 4. 추천 서류: 소득분위 확인 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5. 접수 마감 및 방법: 2024. 8. 14(수) 12시, 이메일(biology@yonsei.ac.kr) 접수 6. 지원 서류 접수 후 선발 여부는 별도로 연락할 예정입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8.07
-
555
- (학부) 2024-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학기 중)
- 2024-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3-01 (학기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4년 8월 29일(목)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4. 8. 29(목)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9. 13(금)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12. 13(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8.07
-
554
- (학부) 2024-2학기 「산운(山雲) 이병호 자유 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 2024-2학기 산운 이병호 자유 장학생 선발 안내 1. 산운 이병호 장학기금 소개 가. 2023년 2월 우리 대학교 이병호 동문(경영원 66입)께서, “학업성적이 특별히 우수한 학생에게는 각고의 노력에 대한 표창과 함께 학업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가정형편으로 학비 마련이 어려워 학업을 포기하거나 중단해야 할 위기에 놓여 있는 학생에게는 꿈을 잃지 않고 학업을 계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거액을 우리 대학교에 기부 하셨습니다. 나. 우리 대학교는 기부자의 취지를 받들어 이 기금을 활용하여, 학업우수 학생에게 「산운(山雲) 이병호 진리 장학금」을, 가계곤란 학생에게 「산운(山雲) 이병호 자유 장학금」을 향후 25년간 지급할 계획입니다. ** 우리 학과(시스템생물학과) 2024-2학기 장학생 추천은 가계곤란 학생 대상입니다. 2. 신청 자격 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비 마련이 어렵거나 학업 수행에 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 나. 대한민국 국적이며, 2024학년도 1학기를 포함하여 3개 학기 이상 수료한 학부 재학생(편입학생은 편입 후 3개 학기 이상 수료) 다. 2024학년도 1학기 이수학점 15학점 이상, 평량평균 3.0/4.3 이상 라. 제외 대상: 평점이 부여되지 않는 과목(P/NP 및 S/U 평가 과목)에서 NP나 U의 성적을 받은 자, 학기 초과자, 간호대학 진급자, 졸 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합격자, 징계자 3. 선발인권: 시스템생물학과 1명 4. 장학 금액: 1인당 700만 원 (생활비성 장학금.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 5. 제출 서류(나, 다에 대한 서류는 최종 확정된 학생에게 추가 요청 예정) 가.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소정양식) 나. 대한민국 국적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다. 학과장 추천서 (소정양식) 라. 재학증명서 마. 성적증명서(2024학년도 1학기 포함) 바. 소득분위 증빙서류 사. [해당자에 한함] 본인 또는 부모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 증명서 발급자가 부모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 아. [위 바, 사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1) 가족관계증명서 2) 부/모의 최근 1년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또는 재산세 납세증명서 - ‘해당 사항 없음’의 경우에 ‘해당 사항 없음’이 기록된 상태로 발급, 제출할 것(민원포털 민원24나 각 지역 지방세 납부 사이트 확인) 3) 부/모의 최근 1년간 소득 관련 증빙서류 - 소득금액증명원 -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 증명(세무서 발급) 자. 선택 증빙서류(원하는 경우만 제출) 1) 가계 곤란 증빙서류 (예: 파산증명서, 부채증명서, 직계가족의 장기입원확인증명서, 실직증명서 등) 6. 서류 제출처 및 마감: 2024. 8. 19(월) 17시, 학과 사무실(이메일 접수 가능: biology@yonsei.ac.kr) 7. 신청서 접수 후 학과에서 최종 1명을 선발하여 추천할 예정이며, 추천 여부에 대해서는 추후 개별 이메일로 연락할 예정입니다. 8. 자세한 사항은 붙임 선발 공지 안내문(학생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8.06
-
553
- (학부) 연세대학교 장학금 안내 책자 공지
- 우리 대학 학생복지처에서 교내·외 다양한 장학제도에 대한 신입생 및 재학생의 이해를 높이고, 장학금별 신청시기나 신청방법을 몰라 수혜가능한 장학금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도움을 주고자 붙임과 같이 '연세대학교 장학제도' 안내 리플렛을 제작하여 안내합니다. [주요 내용] 1. 주요 장학금 신청 스케쥴을 타임테이블 형식으로 안내 2. 자립준비청년 대상 장학제도, 신문고 장학제도 등 숨어있는 장학제도 안내 3. 학생 본인이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장학금(대학배정장학금 등), 별도 신청이 불필요한 장학금(연세장학금 등 국가장학금 신청으로 갈음되는 장학금)을 구분하여 안내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8.06
-
552
- (학부) 2024-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여름방학 중)
- 2024-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3-01 (여름방학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는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실험(4)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7월 3일(수)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4. 7. 3(수)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7. 11(목)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8. 30(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6.24
-
551
- (학부) 2024-1학기 졸업앨범 사진촬영 안내
- < 2024-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1. 촬영 대상: 2024년 8월, 2025년 2월, 8월 졸업 예정인 학부생 ▶ 2025년 2월에 발간되는 ‘2025년도 졸업앨범’에 수록되는 촬영입니다. 2. 촬영 내용 및 장소 1) 실내: 학생회관 4층, 9:00 ~ 16:00 - 실내 프로필, 학사모 사진 (학생증 지참) 2) 야외: 본관 (언더우드관) 앞, 10:00 ~ 16:50 - 야외 프로필, 학과별 단체 사진 (개인 촬영 후 본관 앞 대기) 3. 유의 사항 - 우천 예보가 있을 시, 촬영 전날 15시 기준으로 학교 및 세븐칼라사진 홈페이지 공지 확인 - 졸업앨범비 납부에 대해 홈페이지 공지 확인 - 졸업앨범 외 개인 사진 구매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 - 현장 상황에 따라 촬영이 지연될 수 있음. - 문의: 세븐칼라사진, ☎ 02-776-6666 (평일 10:00 ~ 18:00, 토ㆍ일 휴무) 4. 촬영 일정 일시 실내(09:00) 야외(10:00) 실내(10:00) 야외(11:00) 실내(11:00) 야외(13:00) 점심시간 12:00~13:00 실내(13:00) 야외(14:00) 실내(14:00) 야외(15:00) 실내(15:00) 야외(16:00) 4월 29일(월) 철학 문헌정보 (단체10:50) 불어불문 노어노문 (단체11:50) 영어영문 (단체13:50) 점 심 시 간 독어독문 (단체14:50) 국어국문 (단체15:50) 심리 중어중문 (단체16:50) 4월 30일(화) 경제학부 (단체10:50) 응용통계 (단체11:50) 신학 사학 (단체13:50) 글로벌인재 (단체14:50) 스포츠응용 산업 (단체15:50) 미래캠퍼스 이중전공 5월 1일(수) 생명공학 생화학 (단체10:50) 시스템생물 (단체11:50) 대기과학 물리 (단체13:50) 천문우주 화학 (단체14:50) 수학 지구시스템 (단체15:50) 개인촬영 5월 2일(목) 식품영양 아동가족 (단체10:50) 실내건축 통합디자인 (단체11:50) 의류환경 (단체13:50) UIC (단체16:50) 5월 3일(금) 정치외교 (단체10:50) 언론홍보 (단체11:50) 사회복지 문화인류 (단체13:50) 행정학 사회학 (단체14:50) 경영학과 (단체16:50) 5월 7일(화) 도시공학 산업공학 (단체10:50) 신소재공학 (단체11:50) 컴퓨터과학 (단체13:50) 교회음악 피아노과 (단체14:50) 성악 작곡과 (단체15:50) 관현악과 (단체16:50) 5월 8일(수) 기계공학 (단체10:50) 건설환경공학 (단체11:50) 화공생명공학 (단체13:50) 건축공학 (단체14:50) 전기전자공학 (단체16:50) 5월 9일(목) 우천 시 예비일 – 우천으로 촬영일 변경 시 사용함. (촬영 전날 일기예보 기준으로 공지) 5월 10일(금) 5월 13일(월) 5월 14일(화) 종합관 2층 음악실 207-A, 207-B IT융합공학 (단체14:50) 약학 (단체15:50) ※ 타 학과 시간에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 일정에 없는 학과: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 간호학과 → 2학기에 단체 사진 촬영 예정 (추후 학과별 일정 안내) 2) 학과 시간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 개인 사진만 촬영 가능 < 졸업앨범비 납부 안내 > 졸업앨범 구매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계좌로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유의 사항 가. 의과대, 치과대는 아래 계좌에 납부하지 마시고, 각 대학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미래캠퍼스 학생은 미래캠퍼스 학생복지처(☎ 033-760-26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 기간: 2024년 4월 8일(월) ~ 4월 25일(목) 3. 졸업앨범비: 61,000원(육만 일천 원) 4. 납부 방법 가. 졸업앨범비 계좌 입금: 국민은행 817201-04-147733 이진우(세븐칼라사진) 나. 계좌 이체 시 ‘본인 성명 + 학번 뒤 4자리 숫자 (동명이인 확인을 위함)’ 필히 기입 요망 ※ 예시 : 홍길동, 2018123456 → 홍길동3456 (미기입 시 입금 확인 불가) 다. 현금인출기(ATM)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입금하는 경우 입금 확인이 안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하시기 바라며 가급적 계좌 이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가. 졸업앨범비 납부자에 한해 추후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 문의처: 세븐칼라사진 ☎ 02-776-6666 (평일 10:00 ~ 18:00, 토ㆍ일 휴무)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4.11
-
550
- (학부) 2025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전형 안내
- 2025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전형 교원양성실무위원회는 본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을 받습니다. 1. 신청기간: 2024. 4. 24.(수) 9:00 ~ 5. 2.(목) 17:00 2. 대상: 교직과정 설치학과(전공)에 재학하고 있으며,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학기인 학생(휴학생도 가능, 4학기 이수 후 3월/9월 이전 휴학자까지만 가능) 3. 선발학과 및 인원: 국어국문학, 중어중문학, 영어영문학, 독어독문학, 불어불문학, 노어노문학, 사학, 철학, 문헌정보학, 심리학, 수학, 물리학, 화학, 지구시스템과학, 시스템생물학, 생화학, 신학, 사회학, 성악, 피아노, 관현악, 작곡, 의류환경학, 식품영양학, 아동가족학, 간호학 ‣ 학과별 승인인원은 붙임 파일 참고 4. 선발방법: 직전 학기까지의 성적 50%, 교직면접 50%를 합하여 총점순으로 선발 5. 면접: 2024. 5. 18.(토) 9:00~13:00, 교육과학관 4층 시간대 추후 안내예정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2024. 5. 24.(금), 교육과학관 604호 시간대 추후 안내예정 (면접 및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대상자는 5. 14.(화) 15:00 교직부 홈페이지에 공지) * 간호학과 교직 이수 예정 지원자 - 교직적성 및 인성 검사 대상자 발표 : 5.9.(목) 16:00 - 면접: 2024. 5. 13.(월) 16:00~ , 간호대학 302호, 303호) -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는 위와 동일 ※ 면접,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불참 시 자동 탈락 ※ 식품영양학과, 아동·가족학과, 간호학과도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에 응시하여야 함. ※ 신청인원 전원 교직 면접 실시. 다만, 신청인원이 선발 인원의 2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성적순으로 2배수를 선발하고, 2배수 선발 인원만 면접을 실시함.(식품영양학과, 아동·가족학과의 면접은 5. 14.(화) 이후 해당 학과에 별도 문의) 6. 신청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행정 → 교직 →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입력 (교직에 대한 소견 A4 1매 정도의 분량 작성) 7. 선발자 공고일 및 게시 장소: 2024. 6. 20.(목) 15:00, 포탈에서 결과 확인 가능 8. 오리엔테이션: 2024. 6. 28.(금) 15:00 ■ 교직과정 설치학과- 붙임의 2025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승인인원 참고 ※ 식품영양학과, 아동ㆍ가족학과, 간호학과는 면접을 해당 학과에서 별도로 실시함.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는 타 과 학생과 함께 응시함.) ■ 교원자격증 취득요건 ① 교직과목 22학점 이상과 전공과목 50학점 이상[기본이수분야 21학점(7과목)이상과 교과교육영역(00교육론, 00교재연구 및 지도법, 00논리 및 논술 등) 8학점 이상 포함] ② 전공과목 평균성적이 75/100점 이상이고, 교직과목 평균성적이 80/100점 이상 ③ 교직 인·적성검사: 적격판정 2회 이상 ④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2회 이상 이수 ⑤ 성인지 교육: 2회 이상 이수 ⑥ 교직과정 이수예정자(‘06학번 이후)로서 교직 복수(연계)전공을 하기 위해서는 교직 복수(연계)전공 이수예정자로 선발이 되어야 이수가 가능하며, 선발은 매년 3월 말 실시함. 결원 발생 시 9월 말에 추가 선발 가능. ⑦ 다음 학과(전공)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직 연계전공을 해야 중1부터 고3까지 가르칠 수 있음. * 사학·사회학: 통합사회 * 물리·화학·생물학·생화학·지구과학: 통합과학 ■ 유의사항 ①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은 신청일 기준 이수한 학기가 2, 3, 4학기인 전공 승인자 중에서 선발하며, 반드시 교직과정 설치학과가 제1전공일 경우에만 지원 가능. ② 1차 선발(5월)에서 교육부 승인 인원에 미달 시 2024년 11월에 추가 선발 예정. ③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나, 5학기에 하루라도 진입한 자는 지원 불가 ④ 3학년 복학생이나 재입학생, 편입생은 원칙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함. ⑤ 교직과목 이수는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선발된 후부터 이수 가능하며, 이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에는 취득한 교직과목 이수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졸업 이수 학점에 포함됨. 교원양성실무위원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