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305
- 2018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안내
- 2017-05-10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 5.8(월 )~12(금 ) 교원양성실무위원회는 본교 2 학년생을 대상으로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 중등학교 정교사 (2 급 ) (사서교사 , 전문상담교사 포함 )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 신청기간 : 2017. 5. 8(월 ) 오전 9 시 ~ 5.12(금 ) 오후 5 시까지 2. 대상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에 재학하고 있으며 ,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학생 (휴학생도 가능 ) 3. 선발학과 및 인원 : 각 학과 (전공 )별 교육부 승인인원 (정원의 10%) 국어국문학 , 중어중문학 , 영어영문학 , 독어독문학 , 불어불문학 , 노어노문학 , 사학 , 철학 , 심리학 , 문헌정보학 , 물리학 , 화학 , 지구시스템과학 , 시스템생물학 , 생화학 , 신학 , 사회학 , 컴퓨터과학 , 성악 , 피아노 , 관현악 , 작곡 , 의류환경학 , 식품영양학과 , 아동가족학 , 간호학 4. 선발방법 : 교직 적성 ·인성 검사를 5.19(금 ) 오후 4 시 에 실시하며 , ‘적격 ’ 판정을 받아야 함 . ‘적격 ’ 판정을 받은 학생 중 직전학기까지의 성적 50%, 교직 면접 50%를 합하여 총점 순으로 선발함 . 5. 교직면접일 : 2017. 5. 20.(토 ) 09:00-13:00 (면접대상자는 5.17(수 ) 교직 홈페이지에 공지 ) * 신청인원 전원 교직 면접 실시함 . 다만 , 신청인원이 선발 인원의 2 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학적부에 등재된 성적순으로 2 배수를 선발하고 , 2 배수 선발인원만 면 접을 실시함 . (식품영양학과 , 아동 ·가족학과 , 간호학과의 면접은 5.17(수 ) 이후 해당 학과에 별도 문의 요망 ) 6. 신청방법 : 신촌캠퍼스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입력 (교직에 대한 소견 A4 1 매 정도의 분량 작성 ) 7. 선발자 공고일 및 게시 장소 : 2017. 6. 19.(월 ) 오후 5 시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홈페이지 (web.yonsei.ac.kr/teacher) 공지 8.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오리엔테이션 (예정 ): 추후 공지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 -별첨 2018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승인인원 참조 * 식품영양 (영양교사 )학과 , 아동 ․가족 (유치원정교사 )학과 , 간호학과 (보건교사 )도 연세포탈서비스로 교직이수예정 지원을 상기 기간 중에 신청하나 , 선발은 해당 학과 자체에서 함 . ■ 교원자격증 취득요건 ① 교직과목 22 학점 이상과 전공과목 50 학점 이상 [기본이수과목 (분야 ) 21 학점 (7 과 목 )이상과 교과교육영역 (00 교육론 , 00 교재연구 및 지도법 , 00 논리 및 논술 등 ) 8 학점 이상 포함 ]. ② 전공과목 평균성적이 75/100 점 이상이고 , 교직과목 평균성적이 80/100 점 이상 ③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06 학번 이후 )로서 교직 복수 (연계 )전공을 하기 위해서는 교직 복수 (연계 )전공 이수예정자로 선발이 되어야 이수가 가능하며 , 선발은 2017 년 9 월 말에 실시 예정 . ④ 다음 학과 (전공 )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직 연계전공을 해야 중 1 부터 고 3 까지 가르칠 수 있음 . * 사학 ·사회학 : 통합사회 * 물리 ·화학 ·생물학 ·생화학 ·지구과학 : 통합과학 ■ 유의사항 ①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은 신청일 기준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전공 승인자 중에서 선발하며 , 반드시 교직설치학과의 제 1 전공에 한하여 지원 가능 . ② 1 차 선발에서 교육부 승인인원에 미달 시 2017 년 11 월에 추가 선발 예정 . ③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나 , 이수한 학기가 4 학기를 초과하면 신청 불가 . ④ 3 학년 복학생이나 재입학생 , 편입생은 원칙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함 . ⑤ 교직과목 이수는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선발된 후부터 이수할 수 있으며 , 이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에는 취득한 교직과목 이수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졸업 이수 학점에 포함됨 . 교원양성실무위원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4
- 2017학년도 2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안내
- 2017-04-10 2017 학년도 2 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일반 재입학 대상자 : 당초입학자로서 미등록 , 미복학 제적자 . (2) 재입학 시행세칙 제 2 조 (대상 및 자격 ) ① 본 대학교 학칙에 의하여 제적된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제 외하고는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 가 . 학칙 제 35 조 (제적 )1 호 중 학력부실 (성적불량 포함 )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 년을 경과하 지 아니한 자 (2 년 경과자는 재입학 특별전형으로 선발 함 ). 나 . 학칙 제 35 조 4 호 (국내 타대학에 재적중인 자 ) 및 제 65 조 (징계 )에 의하여 제적된 자 . 다 . 재입학 (특례재입학 포함 ) 학생중 제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제적된 자 .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교육학과 , 약학과 (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 * 의 .치 .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 2. 전형방법 (서류심사 ) (1) 1 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 (2) 2 단계 : 해당학과 (학부 ,계열 ,전공 ) 심사 . (3) 3 단계 : 해당대학 심사 . (4)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 (不可 )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 부 . (2) 성적증명서 1 부 . (3) 학적부 사본 1 부 . (4) 청원서 1 부 . (5) 학업계획서 1 부 .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5.8(월 ) ~ 12(금 ) 09:00~17:20 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허가자 발표 : 6 .2(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 (2) 재입학은 1 회에 한하여 허용함 (재입학 합격 후 포기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 (3)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12 학기 (이전에 다닌 학기 포함 )로 함 . (4)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 할 수 없음 . (5)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함 (학사경고를 누적 적용함 ).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3
- 2017-1 전공 중간시험 시간표 안내
- 2017-04-07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2
- 3월 24일(금) 2017 노벨석학(Prof. Randy Schekman 초청) 심포지움
- 2017-03-23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1
- 2017학년도 1학기 졸업앨범 사진촬영 일정 안내
- 2017-03-22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300
- 2017-1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학기중)
- 2017-03-02 2017-1 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2-01 (학기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 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 실험기구 (마이크로피펫 등 )를 다루는 방법 ,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 /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17 년 3 월 8 일 (수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신청서 , 연구계획서 ,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주요일정 2017. 3. 8(수 )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3. 24(금 )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6. 9(금 )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 -A4 용지 3 쪽 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결과요약문 (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Introduction), 재료및방법 (Materials &methods), 결과 (Results), 고찰 (Discussion), 감사의 말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 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9
- 2017-1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결과보고서 파일(예시)
- 2017-03-02 2017-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결과보고서 양식 안내합니다. 이 양식에 맞춰 보고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8
- 2017-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겨울방학)
- 2016-12-29 2017-1 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2-01 (겨울방학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 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 실험기구 (마이크로피펫 등 )를 다루는 방법 ,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 /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17 년 1 월 10 일 (화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신청서 , 연구계획서 ,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주요일정 2017. 1. 10(화 )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1. 13(금 )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2. 28(화 )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 -A4 용지 3 쪽 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결과요약문 (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Introduction), 재료및방법 (Materials &methods), 결과 (Results), 고찰 (Discussion), 감사의 말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 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7
- 2017-1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안내
- 2016-12-20 <2017 학년도 1 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안내 > 2017 학년도 1 학기 대학배정 (진리 , 자유 )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 의과대학 , 치과대학 , 간호대학 , 언더우드국제대학 , 글로벌인재학부 및 원주캠퍼스 학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금 규정에 의거하여 소속대학에서 별도 신청을 받음 ) 신청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가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I, II 유형 ) 신청으로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을 대신할 수 없으므로 각각의 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나 . 연세대학교 「등록제도 운영에 관한 시행세칙 」 제 8 조에 의거하여 학기 개시 후 장학금 (타장학금 포함 ) 수혜자가 휴학할 경우에는 장학금 수혜금액을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 학기 경과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다 . 대학배정장학금을 신청할 학생들은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외부장학금 추천 시 소득분위 자료 필요 ). 2. 신청종류 : ① 대학배정 (진리 )장학금 -성적기준 우선적용 ②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소득기준 우선적용 주 )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 시 2 종류의 장학금 중 ,하나를 선택 하여야 함 3. 본신청기간 : 2016. 12. 12.(월 ) 오전 10 시 - 2017. 1. 22.(일 ) 자정 추가신청기간 : 2017. 1. 25.(수 ) 오전 10 시 – 2017. 2. 28.(화 ) 자정 ※ 추가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들의 경우 , 기 장학금 수혜자의 휴학 등으로 인한 취소분 발생시에만 학기말에 추가 선발을 진행하므로 반드시 본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4.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로그인 → 장학 →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신촌 ) (장학금 종류 택일 ) 및 증빙서류 업로드 (※소속대학 (학과 ) 서류제출 없음 ) 가 . 대학배정 (진리 )장학금 : 장학금 온라인 신청 -> 완료 나 .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 장학금 신청서 서식 다운로드 후 관련내용 작성 및 필요시 증빙서류 붙임 후 온라인 업로드 제출 1) 필수 증빙서류 : - 2017 년 1 월 20 일 기준 소득분위 확인자는 필수 증빙서류 필요없음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결과 소득분위 사용예정 ) - 2017 년 1 월 20 일 기준 소득분위 미확인 학생의 경우 : ① 가족관계증명서 ② 부 /모의 최근 1 년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또는 재산세 납세증명서 , 해당사항없음의 경우에도 발급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③ 부 /모의 최근 1 년간 소득관련 증빙서류 - 소득금액증명원 -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 (세무서 발급 ) ※ 소득분위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 필수서류 미제출자 중 2017 년 1 월 20 일 이후 소득분위가 확인되거나 , 변경된 학생의 소득분위는 학기말 추가선발 시 반영됩니다 . 2) 선택 증빙서류 (해당자만 제출 ): 가계곤란 증빙서류 (예 : 파산증명서 , 부채증명서 , 직계가족의 장기입원확인증명서 , 실직증명서 등 )를 스캔 혹은 휴대폰 등으로 사진촬영 후 복사하여 장학금 신청서에 붙여 넣은 후 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업로드 제출 ※ 업로드 파일의 용량이 1MB 로 제한되어 있으니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하나의 PDF 로 만들어 제출해주시기 바라며 , PDF 로 만든 파일도 1MB 가 넘는 경우 moonsuji@yonsei.ac.kr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형식 20171_학번 _이름 .pdf 이 맞지 않는 경우 접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5. 지원규모 및 지원방법 가 . 지원규모 :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자 중 각 대학장이 추천하는 학생에게 타 장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원 나 . 지원방법 : 2017-1 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고지감면 처리 6. 신청자격 : 2017-1 학기 재학 (복학 포함 )예정인 학부생 (2017-1 학기 기준 학기초과자 , 간호대학 진급자 ,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합격자 제외 )으로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2 학점 이상이며 학업성적이 평량평균 2.50(4.3 기준 )이상인 자 (단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15 조 1 항의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학적에 구분표시 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학업성적이 평량평균 2.00 이상이며 , 이수학점 및 수업연한의 제한을 받지 아니함 ) ※ 이수학점 , 평량평균 관련 자격 및 심사 기준이 되는 학기 가 . 2016-2 학기 재학생인 경우 : 2016-2 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나 . 2016-2 학기 휴학생인 경우 : 휴학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 직전학기 교환학생인 경우 자유장학금 (가계곤란 )만 신청가능합니다 . 7. 선정결과 발표 :2017. 2. 17(금 ) 오전 10 시에 학사정보시스템 ->‘장학내역조회 ’에서 확인가능 (2017-1 학기 장학금 내역이 반영되어 있으면 수혜자이고 , 미반영되어 있으면 비수혜자임 ) ※ 추가선발은 6 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 8. 유의사항 가 . 2017-1 학기 휴학예정자 : 장학생으로 선정되더라도 , 2017-1 학기에 휴학을 하면 장학금은 취소되므로 , ‘복학하고자 하는 학기 장학금 신청기간 ’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나 . 2017-1 학기 복학예정자 : 상기 장학금 신청 기간 내에 장학금을 신청하여야 심사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 ※ 추가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들의 경우 , 기 장학금 수혜자의 휴학 등으로 인한 취소분 발생시에만 추가 선발을 진행하므로 복학예정자도 반드시 본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다 . 직전학기 교환학생의 경우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신청만 가능하며 , 진리장학금 신청은 불가합니다 . (※교환학생 파견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성적심사 기준이 됨 ) 라 . 기재사항은 공란 없이 정확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96
- 2016-2 시스템생물학실험(4) 공개발표 안내
- 2016-12-13 2016-2학기 시스템생물학실험(4) 공개발표 일정이 아래와 같이 확정되어 안내합니다. 학부 재학생들도 참관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일시: 2016. 12. 22(목) 13:00~15:00 2. 장소: 과학원S114(학과회의실) 3. 발표: 한 학생당 10분 발표, 5분 질의 응답 번호 학년 성 명 지도교수 발표시간 1 2 김상원 장연규 13:00-13:15 2 3 윤석영 김우택 13:15-13:30 3 3 정석환 장연규 13:30-13:45 4 4 김이슬 김우택 13:45-14:00 5 4 박현지 최광민 14:00-14:15 6 4 윤중탁 배현숙 14:15-14:30 7 4 이태훈 이명민 14:30-14:45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