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275
- 2016-2 캠퍼스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 2016-06-07 캠퍼스 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6 년 6 월 20 일 (월 ) ~ 6 월 24 일 (금 ) 오후 5 시 20 분까지 2. 신청방법 가 .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나 . ‘학사관리 -전공 -연계전공 신청 ’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 다 . 사유서 작성 (연계전공 이수 사유 )후 저장 . ※ 신청 기간 중에 신청을 취소할 경우 사유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 학사 포탈 시스템 학부 세부 전공 메뉴에서 확인 . 4. 연계전공명 한국및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유럽지역학 , 미국학 , 디지털예술학 , 외교통상학 , 인지과학 , 벤처학 , 리더십 , 비교문학 , 문화비평학 , 과학기술과 사회 5.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 (휴학생도 신청 가능 ) 나 . 96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 (졸업예 정자 신청불가 ). 다 .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 승인 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연계 전공 신청 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 라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 (연계전공 최종 취소 기간은 졸업 직전 학기까지 임 ) 마 . 95 학번 이전 , 학사 편입 , 군위탁 편입 , 졸업 예정 복수 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 6. 승인 기준 가 . 신청학기 동안의 성적 (전체 학기 평량 평균 ) 및 신청사유로 평가함 . 나 . 3 학년 일반 편입생이 첫 학기 (5 학기 재학 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 7. 기타사항 한국학 , 일본학 , 중국학 , 동아시아학은 2014 학년도 2 학기부터 한국 및 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전공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의 전공은 기존의 전공 이수 요건으로 준비한 학생들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존속 후 폐지되오니 , 가능한 한 변경되는 한국 및 동아시아학 전공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각 전공별 이수요건은 연계전공 사무실 (TEL 2123-7529)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4
- 2016-1 기말시험 시간표 안내
- 2016-06-07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3
- 2016-2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 안내
- 2016-05-31 <2016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안내> 2016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진리, 자유)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및 원주캠퍼스 학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금 규정에 의거하여 소속대학에서 별도 신청을 받음) 1. 신청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I, II유형) 신청으로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을 대신할 수 없으므로 각각의 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연세대학교 「등록제도 운영에 관한 시행세칙」 제8조에 의거하여 학기 개시 후 장학금(타장학금 포함) 수혜자가 휴학할 경우에는 장학금 수혜금액을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학기 경과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대학배정장학금을 신청할 학생들은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추후 외부장학금 추천 시 소득분위 자료 필요). 2. 신청종류 : ① 대학배정(진리)장학금-성적기준 우선적용 ② 대학배정(자유)장학금-소득기준 우선적용 주)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 시 2종류의 장학금 중, 하나를 선택 하여야 함 3. 신청기간 : 2016. 6. 13.(월) 오전 10시 - 2016. 7. 15.(금) 오후 5시 *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첨부파일 확인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2
-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특별전형 요강
- 2016-05-23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특별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재입학 특별전형 대상자 : 편입학(일반, 학사, 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2005년 9월 이전 입학자), 소속변경, 성적불량(제적일로부터 2년 경과된자), 자원퇴학, 학기초과제적자. (2) 재입학 시행세칙 제3조 (허가 및 절차) 위 대상자는 재입학 일반전형이후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소속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으며, 재입학심의위원회 심의 후 총장이 허가한다.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약학과(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명. * 의.치.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2. 전형방법(서류심사) (1) 1단계 : 교무처 학사지원팀 심사 (2) 2단계 : 소속대학·학과 심사(대학별 심의위원회) (3) 3단계 : 재입학 심의위원회 심사 *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不可)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부. [인터넷 다운로드] (2) 성적증명서 1부. (3) 학적부 1부. (4) 청원서 1부. (5) 학업계획서 1부(학과장 추천내용이 있어야 함). (6) 서약서 1부. * 성적 및 학적부 증명서는 종합서비스센터(정문옆 공학원 1층)에서 발급.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2016. 5. 30(월) ~ 6. 3(금) 09:00~17:00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본관 우측 지하) (3) 재입학 합격자 발표 : 2016. 7. 5(화) [학교홈페이지에 공지] * 필요시 필기 또는 면접을 부과할 수 있음.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첫 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2) 재입학 전 일반휴학을 모두 활용한 학생은 재입학 후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3)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재입학 합격 후 포기 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4) 재학연한은 이전 이수학기를 포함하여 12학기이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 학기초과로 제적됨. 다만, 학기초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이번 특별전형에 재입학하는 경우 최대 16학기 (3학년 편입생은 최대 8학기)까지 등록 할 수 있음. (5) 재입학 전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하며, 횟수는 누적 적용함. 다만, 성적불량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이번 특별전형에 재입학하는 경우 재입학 후 1회만 학사경고를 받아도 제적됨. (6)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없음.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1
- 2017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안내
- 2016-05-17 2017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5.16(월)~20(금) 교원양성위원회는 본교 2 학년생을 대상으로 2017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지원 신청을 받습 니다 . 중등학교 정교사 (2 급 ) (사서교사 , 전문상담교사 포함 )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 신청기간 : 2016. 5. 16(월 ) 오전 9 시 ~ 5.20(금 ) 오후 5 시까지 2. 대상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에 재학하고 있으며 ,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학생 (휴학생도 가능 ) 3. 선발학과 및 인원 : 각 학과 (전공 )별 교육부 승인인원 (정원의 10%) 국어국문학 , 중어중문학 , 영어영문학 , 독어독문학 , 불어불문학 , 노어노문학 , 사학 , 철학 , 심리학 , 문헌정보학 , 물리학 , 화학 , 지구시스템과학 , 시스템생물학 , 생화학 , 신학 , 사회학 , 컴퓨터과학 , 성악 , 피아노 , 관현악 , 작곡 , 의류환경학 , 식품영양학과 , 아동가족학 4. 선발방법 : 교직 적성 ·인성 검사를 5.27(금 ) 오후 4 시에 실시하며 , ‘적격 ’ 판정을 받아야 함 . ‘적격 ’ 판정을 받은 학생 중 직전학기까지의 성적 50%, 교직 면접 50%를 합해 총점 순으로 선발함 . 5. 교직면접일 : 2016. 5. 28(토 ) 09:00-13:00 (면접대상자는 5.25(수 ) 교직홈페이지에 공지 ) * 신청인원 전원 교직 면접 실시함 . 다만 , 신청인원이 선발 인원의 2 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학적부에 등재된 성적순으로 2 배수를 선발하고 , 2 배수 선발인원만 면접을 실시함 . (식품영양학과와 아동 ·가족학과의 면접은 5.25(수 ) 이후 해당 학과에 별도 문의 요망 ) 6. 신청방법 : 신촌캠퍼스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입력 (교직에 대한 소견 A4 1 매 정도의 분량 작성 ) 7. 선발자 공고일 및 게시 장소 : 2016. 6.20(월 ) 연세포탈서비스 , 교직홈페이지 (web.yonsei.ac.kr/teacher) 공지 8. 2017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오리엔테이션 (예정 ): 추후 공지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 -별첨 2016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승인인원 참조 * 영양교사 , 전문상담교사는 2004 학년도 이후 입학자 , 의상교사는 2006 학년도 이후 입학자만 지원 가능 . ※간호학과는 간호대학에서 교직과정이수예정자 자체 선발 . * 식품영양 (영양교사 )학과 , 아동 ․가족 (유치원정교사 )학과도 연세포탈서비스로 교직이수예정 지원을 상기 기간 중에 신청하나 , 선발은 해당 학과 자체에서 함 . ■ 교원자격증 취득요건 ① 교직과목 22 학점 이상과 전공과목 50 학점 이상 [기본이수과목 (분야 ) 21 학점 (7 과목 )이상과 교과교육영역 (00 교육론 , 00 교재연구 및 지도법 , 00 논리 및 논술 등 ) 8 학점 이상 포함 ]. ② 졸업 전체 평균 성적이 75/100 점 이상 . ③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06 학번 이후 )로서 교직 복수 (연계 )전공을 하기 위해서는 교직 복수 (연계 )전공 이수예정자로 선발이 되어야 이수가 가능하며 , 선발은 2015 년 9 월 말에 실시 예정 . ④ 다음 학과 (전공 )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직 연계전공을 해야 중 1 부터 고 3 까지 가르칠 수 있음 . * 사학 ·사회학 : 공통사회 * 물리 ·화학 ·생물학 ·생화학 ·지구과학 : 공통과학 ■ 유의사항 ①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은 신청일 기준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전공승인자 중에서 선발하며 , 반드시 교직설치학과의 제 1 전공에 한하여 지원 가능 . ② 1 차 선발에서 교육부 승인인원에 미달 시 2016 년 11 월에 추가 선발 예정 . ③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나 , 이수한 학기가 4 학기를 초과하면 신청 불가 . ④ 3 학년 복학생이나 재입학생 , 편입생은 원칙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함 . ⑤ 교직과목 이수는 교직과정 이수자로 선발된 후부터 이수할 수 있으며 , 이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에는 취득한 교직과목 이수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졸업이수 학점에 포함됨 . 교 원 양 성 위 원 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70
- 2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다시변경)
- 2016-05-09 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1. 사진촬영 대상자 : 2016년 8월 또는 2017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2. 2016년 졸업앨범 촬영 및 제작 일정 계획표 (2017년 2월 발간) 1학기 1차 촬영(4.25(월) ~ 5.13(금)) 개인 및 단체촬영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 (5월 말 ~ 6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2학기 2차 촬영(9월 중) 개인촬영만 가능 음대, 교과대(교육), 간호대는 단체촬영포함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9월 말 ~ 10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 단체 사진은 봄학기에만 진행, 야외사진은 모바일웹 앨범에만 수록됨. 3. 촬영매수 : 실내 2매 (개인(학사모) 1매, 개인(서류용사진/사복) 1매) 야외 3매 (학과단체(학사모) 1매, 학과단체(사복) 1매, 개인(사복) 1매) 4. 촬영장소 : 실내 : 학생회관 4층 / 야외 : 아래 일정표 참고 * 우천 시에는 촬영을 진행하지 않으니 촬영 전(前)일 20:00에 학교 메인 홈페이지 촬영일정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천으로 인해 다시 변경되었으니 첨부파일 확인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9
- 2016년 태광그룸 24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 안내
- 2016-05-02 2016년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24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 선발대상 1. 해외 우수 대학원 입학 허가를 받았거나 재학 중인 학생 2. 대한민국 국적보유자 (해외 영주권자 및 이중국적 보유자 제외) 3. 국내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선발인원 0명 지원내용 1. 지원기간: 박사과정 4년이내, 석박사통합과정 5년이내 2. 지원금액: 1인당 연간 USD 50,000 상한 진행일정 1. 지원접수: 5월 2일 ~ 5월 20일(3주) 2. 서류심사: 5월 23일~ 6월 10일(3주) 3. 면접대상자발표: 6월 10일 오후 6시 예정 4. 면접심사: 6월 넷째 주 예정 5. 최종합격자발표: 6월마지막 주 예정 6. 장학증서수여식: 7월 19일(화) 지원접수 재단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www.iljufoundation.org) 자세한 내용은 일주학술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8
- 2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변경)
- 2016-04-29 2016년 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1. 사진촬영 대상자 : 2016년 8월 또는 2017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2. 2016년 졸업앨범 촬영 및 제작 일정 계획표 (2017년 2월 발간) 1학기 1차 촬영(4.25(월) ~ 5.13(금)) 개인 및 단체촬영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 (5월 말 ~ 6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2학기 2차 촬영(9월 중) 개인촬영만 가능 음대, 교과대(교육), 간호대는 단체촬영포함 → 본인사진 확인 및 수정(9월 말 ~ 10월 초) -졸업앨범비납부자에 한함 ※ 단체 사진은 봄학기에만 진행, 야외사진은 모바일웹 앨범에만 수록됨. 3. 촬영매수 : 실내 2매 (개인(학사모) 1매, 개인(서류용사진/사복) 1매) 야외 3매 (학과단체(학사모) 1매, 학과단체(사복) 1매, 개인(사복) 1매) 4. 촬영장소 : 실내 : 학생회관 4층 / 야외 : 아래 일정표 참고 * 우천 시에는 촬영을 진행하지 않으니 촬영 전(前)일 20:00에 학교 메인 홈페이지 촬영일정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내용이 있으니 첨부파일 확인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7
- 제7회 서울포럼 2016(서울경제,서울경제TV)
- 2016-04-22 5월11일~12일 개최하는 서울경제신문 '서울포럼2016' "인공지능과 바이오: 미래 한국의 생존 열쇠(AI &BIO : The Next Korea)" 라는 주제로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고 인류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갈 인공 지능 기술과 바이오 헬스 분야의 현황과 향후 과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외 기업가와 석학, 전문가 등 800여명이 모여 함께 논의하는 행사입니다. 자세한내용은 첨부파일 확인해주세요.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266
-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안내
- 2016-04-12 2016학년도 2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일반 재입학 대상자 : 당초입학자로서 미등록, 미복학 제적자. (2) 재입학 시행세칙 제2조 (대상 및 자격) ① 본 대학교 학칙에 의하여 제적된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제 외하고는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가. 학칙 제35조(제적)1호 중 학력부실(성적불량 포함)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년을 경과하 지 아니한 자(2년 경과자는 재입학 특별전형으로 선발 함). 나. 학칙 제35조4호(국내 타대학에 재적중인 자) 및 제65조(징계)에 의하여 제적된 자. 다. 재입학(특례재입학 포함) 학생중 제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제적된 자.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체육교육학과,약학과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단, 교육학과는 2명 선발 가능. * 의.치.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2. 전형방법(서류심사) (1) 1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2) 2단계 : 해당학과(학부,계열,전공) 심사. (3) 3단계 : 해당대학 심사. (4)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不可)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부. (2) 성적증명서 1부. (3) 학적부 사본 1부. (4) 청원서 1부. (5) 학업계획서 1부.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5.2(월) ~ 9(월) 09:00~17:20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허가자 발표 : 6 .3(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2)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재입학 합격 후 포기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3)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12학기(이전에 다닌 학기 포함)로 함. (4)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 할 수 없음. (5)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함(학사경고를 누적 적용함).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