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195
- 2015 GKS 외국인 우수자비 장학생 모집 안내
- 2015-01-27 1. 국립국제교육원은 별도의 장학금 없이 자비로 유학을 온 외국인 학부 유학생을 대상으로 , 긍정적인 국가이미지 제공 및 친한파 육성의 목적으로 GKS(Global Korea Scholarship) 사업의 하나인 「GKS 외국인 우수자비 장학사업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2. 외국인 유학생 중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학생들은 아래 학과사무실 신청 마감일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장학금은 한국어가 능통한 학생들을 선발한다는 취지에 따라 별도 영어 안내문이 없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 . 선발인원 : 학부생 400 명 (전국 4 년제 대학 소속 외국인 유학생 ) 나 . 장학금 규모 : 1 인당 총 600 만원 이내 (월 50 만원 *12 개월 ) 다 . 학과 사무실 신청 마감: 2.11(수 ), 15:00 까지 개별학생 온라인 지원마감 : 1.27(화 ) ~ 2.24(화 ), 17:00 까지 1) 국제처 국제팀에 원본 서류 제출 2) 학생 개별 접수는 받지 않으며 , 각 대학의 추천인만 접수함 라 . 세부내용 : 첨부파일 참조 (1) 대학추천 후 국제교육원에서 별도의 위원회를 통한 심사 예정 (2) 2015.3 월말 최종 선발자 공지 예정 마 . 지원자격 (모든 조건을 충족하여야 함 ) (1) 신청일 현재 국내 대학 학부 2, 3, 4 학년에 재학하고 있는 외국인 자비유학생 (본인 및 부모 모두 한국 국적 소유하지 않은 자 ) (2) 전체 재학기간 동안 100 점 만점에 평균 80 점 이상인 자 (3) 직전학기 학점이 100 점 만점에 평균 80 점 이상인 자 (4) 한국어능력시험 (TOPIK) 4 급 이상인 학생 (5) 대학 또는 기타 유사 장학금 수혜자는 제외 바 . 제출서류 (1) 지원서 (온라인 지원 기간 : 2015.1.27.(화 )-2015.2.24(화 )) * 반드시 http://www.studyinkorea .go.kr 을 통해 작성 후 출력 (2) 여권 사본 1 부 (3)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 부 (전체 학기 ) (4) 한국어능력시험 성적표 1 부 (5)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각 1 부 (소정 양식 , 자필 한국어 작성 ) (6) 추천서 1 부 (소정 양식 , 추천인 서명 후 봉인상태로 송부 ) (7) 기타 서류 : 공인 외국어능력 , 수상실적 , 봉사활동 증빙서류 등 * 공인 외국어능력검정서 (영어 등 )의 경우 , 최근 2 년 이내만 유효하며 , 한국어 및 본인의 모국어는 제외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94
- 2015-1 생물학창의실험-(겨울방학)신청안내
- 2015-01-06 2015-1 학기 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2 (겨울방학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 실험 기법 을 습득한다 . 독립적으로 실험을 계획 및 수행하여 결과를 분석하고 논문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한다 . 연구주제 선정과 실험 수행은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의 지도하에 이루어진다 . 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목입니다 . 2015-1 학기 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 하고자 하는 학생은 2015 년 1 월 12 일 (월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주요일정 : 2015 년 1 월 12 일 (월 ) 12:00 까지 신청서 -학과사무실 비치 /제출 2015 년 1 월 14 일 (수 )연구실 배정공지 (학과 게시판 ) 2015 년 1 월 19 일 (월 ) 연구계획서 제출 -학과사무실 2 월 27 일 (금 ) 연구보고서 제출 -학과사무실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한다 . (양식 -A4 용지 3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형식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작성한다 .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배경 , 연구목적 , 방법 , 결과 , 고찰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2015 년 1 월 6 일 (화 ) 학과사무실 (☎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93
- 학부연구생 모집 공고
- 2015-01-05 학부연구생 모집 안내 학과에서는 학부생들에게 대학원 연구실을 소개하고, 실험실에서의 연구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학부연구참여생을 모집합니다. 각 연구실별로 방학중(1월과 2월) 학부연구생 1인을 선정하여 한달에 20만원씩 지원할 예정입니다. 관심이 있는 학부생은 교수님과 상의 후 다음의 내용을 간략히(A4용지 한장 이내) 작성하여 이번 주 금요일(1월 9일)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지원 인원이 연구실 별 1인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참여하고자 하는 연구실의 교수님과 상의 후 지원하기 바랍니다.) 첨부: 대학원 교육역량 강화사업 학부생 연구 참여 신청서 양식.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92
- 2015학년도 전기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신입생 선발안내
- 2014-12-31 2015 학년도 전기 학부 -대학원 연계과정 모집요강 및 전형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구분 일정 (안 ) 장소 비고 신청서 다운로드 2014.12.29(월 )~2015.1.9(금 ) 대학원 홈페이지 다운로드 연계과정 장학금 지급 신청서 접수 2015. 1. 7(수 ) ~ 9(금 ) 신촌 ․국제캠퍼스 : 대학원 교학팀 원주캠퍼스 : 교무부 원주의과대학 : 교무부 학과 사정 의뢰 2015. 1. 14(수 ) 대학원 -> 각 대학 사정결과 제출마감 2015. 1. 21(수 ) 각 대학 -> 대학원 합격자 발표 2015. 1. 27(화 ) 대학원 홈페이지 붙 임 1. 학부 -대학원 연계과정 모집요강 1 부 . 2. 학부 -대학원 연계과정 신청 양식 (한글파일 ) 1 부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91
- 015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안내
- 2014-12-10 1. 모집학과 및 인원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음악대학 , 언더우드국제대학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 , 원주의과대학을 제외한 전학과 약간명 . *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복수전공으로 입학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 2. 지원자격 (1) 본 대학교 2015 년 2 월 졸업예정자로서 졸업사정에 통과된 자 . (2)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또는 학사편입으로 입학하여 재학중이 아닌 자 . (3) 동일학과 (전공 )로는 지원 불가 . 3. 전형방법 서류심사 , 면접시험 (필요시 실기 또는 필기시험 부과 ) 4. 제출서류 (1) 복수전공 지원서 (소정양식 ) 1 부 [증명사진 (4cm X 5cm) 1 매 부착 ] (2) 학과장 및 대학장 추천서 (소정양식 ) 1 부 (3) 졸업예정증명서 1 부 (4) 자기소개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포함시킬 것 (5) 학업계획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6) 전형료 100,000 원 5.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접 수 2014. 12. 22(월 ) - 26(금 ) 서울 - 학사지원팀 원주 - 교무부 면 접 * 2015. 1. 19(월 ) 오전 10 시 해당학과 합격자 발표 2015. 2. 2(금 )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록 2015. 2. 23(월 ) - 27(금 ) 전국 은행 * 필요한 경우 필기시험을 부과할 수 있음 . -합격자는 입학 후 1 개월이내 학점인정원 (과목인정 )을 교무처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기간내 등록금 미납시 입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6. 유의사항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교내 외장학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2 유형 및 국가근로 등 포함 ) 수혜 및 학자금 대출이 불가합니다 .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최소 3 학기이상 (4 학기부터 초과학기임 )을 이수하여야 하며 , 제 1 전공 및 복수전공의 통산이수학기는 16 학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휴학연한은 재학연한의 1/2 을 초과 할 수 없음 ). - 첫 학기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으나 , 입대 또는 의병휴학 (세브란스 진단서 첨부 )은 가능합니다 . - 졸업학점은 졸업요건을 갖춘 최소 51 학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하며 전공이수학점이 졸업학점보다 높은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해당 대학사무실 또는 학과사무실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학위증서는 복수전공 이수시 제 1 전공 학위증서와 같이 수여합니다 . (학위증서는 각각 수여하나 학위등록번호는 동일함 )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제 1 전공 이수 후라도 재학생 신분이므로 제 1 전공의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 -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복수전공으로 입학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 합격자가 등록포기시 2015 년 8 월에 제 1 전공으로 졸업처리되며 , 학위증서를 수여받게 됩니다 . - 기타사항은 본교 학칙 및 복수전공 시행세칙에 의합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90
-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입사생 모집안내 요청
- 2014-12-10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입사생 모집공고 관내 대학생들을 위한 저렴한 임대주택인 서대문구 꿈꾸는 다락방 (홍제동 , 천연동 ) 입사생 모집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1. 건 물 명 : 서대문구 꿈꾸는 다락방 (홍제동 , 천연동 : 2 개 건물 ) 2. 건물위치 : 서대문구 통일로 20 길 35-3(홍제동 ), 독립문로 8 길 19(천연동 ) 3. 신청대상 :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대학원생은 제외되며 , 2015 년 3 월 복학예정학생의 경우는 가능 ) 4. 모집인원 : 총 17 명 (남학생 13 명 , 여학생 4 명 ) 5. 신청방법 :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입사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담당자 (이형욱 ) e-mail 로 신청서 제출 (담당자 e-mail : lhwmc99@sdm.go.kr ) ☎ 문의 : 교육지원과 02)330-8713 5. 신청기간 : 2014.12.8 ~ 12.31 6. 입사생발표 :2015.1 월초 (개별통보 ) 7. 입 사 일 : 즉시 입사가능 (입사기한 : 2015 년 2 월까지 ) 8. 임대기간 : 계약일로부터 2 년 (계약만료 후 , 2 년 더 연장가능 ) 9. 입사부담금 (2 인실기준 ) : 보증금 1 백만원 , 월임대료 5 만원 (전기 ,수도 ,난방비 등 별도 ) 10. 입사생 선발 평정기준 : 저소득층 및 저학년 학생 우선 선발 등 11. “천연동 꿈꾸는 다락방 ” 추가 입사조건 (2014.4 월 준공 ) - 입사조건 : 천연동 꿈꾸는 다락방에 입사한 대학생의 경우 , 인근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 (중 ,고등학생 )을 위한 서대문구 1:1 멘토링 사업에 참여해야 함 . - 멘토링사업이란 입사생들이 인근 지역 청소년과 1:1 로 학습 ,인성 ,문화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청소년의 학력신장 및 인성발달에 도움을 주는 사업 (매주 2 회 멘토링실시 : 1 회당 2 시간씩 , 매주 4 시간 ) ※ 참고로 홍제동 꿈꾸는 다락방 (남학생 전용주택 ) 입사생은 멘토링조건이 없음 ◆ 유의사항 ◆ 1) 이 주택은 양도 , 전대할 수 없으며 , 임차권 또한 양도할 수 없음 2) 이 주택은 분양을 전제로 하지 않는 임대주택으로 최초 임대기간 경과 시 , 2 년 이내의 범위에서 1 회까지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 매년 5% 범위 내에서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인상 가능 . 2014 년 12 월 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청장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9
- 2015-1학기 캠퍼스 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 2014-12-10 2015-1 학기 캠퍼스 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4 년 12 월 22 일 (월 ) ~ 12 월 26 일 (금 )오후 5 시 20 분까지 2. 신청방법 가 .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나 .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 사유서 작성 (연계전공 이수 사유 )후 저장 ※ 신청기간 중에 신청한 후 취소할 경우 사유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 학사포탈시스템 학부세부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연계전공명 한국및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및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유럽지역학 , 미국학 , 디지털예술학 , 외교통상학 , 인지과학 , 벤처학 , 리더십 , 비교문학 , 문화비평학 , 과학기술과 사회 5.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휴학생도 신청가능 ). 나 . 96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졸업예정 자 신청불가 ). 다 .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 승인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연계전공 신청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 라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연계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기까지 임 ). 마 . 95 학번이전 , 학사편입 , 군위탁편입 ,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 6. 승인 기준 가 . 신청학기 동안의 성적 (전체학기 평량평균 ) 및 신청사유로 평가함 . 나 . 3 학년 일반편입생이 첫 학기 (5 학기 재학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성적으로 평가함 . 7. 기타사항 한국학 , 일본학 , 중국학 , 동아시아학은 2014 학년도 2 학기부터 한국 및 동아시아학 (한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일본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중국학 ), 한국 및 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 전공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의 전공은 기존의 전공 이수 요건으로 준비한 학생들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존속 후 폐지되오니 , 가능한 한 변경되는 한국 및 동아시아학 전공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각 전공별 이수요건은 연계전공 사무실 (TEL 2123-7529)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8
- 2015학년도 1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안내
- 2014-12-09 <2015 학년도 1 학기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안내 > 2015 학년도 1 학기 대학배정 (진리 , 자유 )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 언더우드국제대학 , 의과대학 , 치과대학 , 간호대학 및 원주캠퍼스 학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금 규정에 의거하여 소속대학에서 별도 신청을 받음 ) 1. 신청종류 : ① 대학배정 (진리 )장학금 -성적 ②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가계 주 )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 시 2 종류의 장학금 중 ,택일 하여야 함 2. 신청기간 : 2014. 12. 17.(수 ) 오전 10 시 ~ 2015. 1. 8.(목 ) 오후 6 시 3.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로그인 → 장학 → 장학금 신청 (장학금 종류 택일 ) 및 증빙서류 업로드 (※소속대학 (학과 ) 서류제출 없음 ) 가 . 대학배정 (진리 )장학금 : 장학금 온라인 신청 -> 완료 나 .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 장학금 신청서 서식 다운로드 후 관련내용 작성 및 필요시 증빙서류 붙임 후 온라인 업로드 제출 1) 필수 증빙서류 : 없음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결과 소득분위 사용예정 ) 2) 선택 증빙서류 (해당자만 제출 ): 가계곤란 증빙서류 (예 : 파산증명서 , 부채증명서 , 직계가족의 장기입원확인증명서 , 실직증명서 등 )를 스캔 혹은 휴대폰 등으로 사진촬영 후 복사하여 장학금 신청서에 붙여 넣은 후 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업로드 제출 4. 지원규모 및 지원방법 가 . 지원규모 : 타 장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원 나 . 지원방법 : 2015-1 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고지감면 처리 ※ 전액장학금 수혜자는 “등록금 ”만 을 지원 하는 것입니다 . 5. 신청자격 : 2015-1 학기 재학 (복학 포함 )예정인 학부생 (2015-1 학기 기준 학기초과자 , 간호대학 진급자 , 2014, 2015 학년도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합격자 제외 )으로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2 학점 이상이며 학업성적이 평량평균 2.5(4.3 기준 )이상인 자 (단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15 조 1 항의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학적에 구분표시 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학업성적이 평량평균 2.00 이상이며 , 이수학점 및 수업연한의 제한을 받지 아니함 ) ※ 이수학점 , 평량평균 관련 자격 및 심사 기준이 되는 학기 가 . 2014-2 학기 재학생인 경우 : 2014-2 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나 . 2014-2 학기 휴학생인 경우 : 휴학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6. 선정결과 발표 :2015. 2. 9.(월 ) 18:00 시에 학사정보시스템 ->‘장학내역조회 ’에서 확인가능 (2015-1 학기 장학금 내역이 반영되어 있으면 수혜자이고 , 미반영되어 있으면 비수혜자임 ) 7. 유의사항 가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Ⅰ,Ⅱ유형 ) 신청으로 대학배정장학금 신청을 대신할 수 없으므로 각각의 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나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Ⅰ,Ⅱ유형 ) 신청을 통한 소득분위 결과는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수혜자 선발 시 참고자료로 사용될 예정이오니 ,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신청자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Ⅰ,Ⅱ유형 )을 12/8(월 ) 18:00 시까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 2015-1 학기 휴학예정자 : 장학생으로 선정되더라도 , 2015-1 학기에 휴학을 하면 장학금은 취소되므로 , ‘복학하고자 하는 학기 장학금 신청기간 ’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라 . 2015-1 학기 복학예정자 : 상기 장학금 신청 기간 내에 장학금을 신청하여야 심사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마 . 직전학기 교환학생의 경우 대학배정 (자유 )장학금 신청만 가능하며 , 진리장학금 신청은 불가합니다 . (※교환학생 파견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성적심사 기준이 됨 ) 바 . 기재사항은 공란 없이 정확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 기재사항이나 제출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신청하는 경우 재학 중 장학생 선발 심사 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울러 , 대학배정장학생 자격 미충족 (학점 및 성적 미달자 , 휴학자 및 학기초과자 등 )으로 판명되는 경우에는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더라도 장학금이 취소됩니다 . 사 . 지도교수 면담은 필요시 소속 대학 (학과 )에서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아 . 연세대학교 「등록제도 운영에 관한 시행세칙 」제 8 조에 의거하여 학기 개시 후 장학금 (타장학금 포함 ) 수혜자가 휴학할 경우에는 장학금 수혜금액을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 학기 경과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 .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등록금 지원 목적 (근로 및 생활비 지원 등 제외 )으로 수혜한 학자금 (든든학자금 , 일반학자금 , 농어촌무이자융자 , 공무원연금관리공단학자금 , 사학연금관리공단학자금 등 )과 국가 및 교내 ·외 장학금을 합산하여 입학금 및 등록금 총액 초과 수혜여부 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 이중수혜로 확인되는 경우 다음 학기 학자금 및 국가장학금 수혜가 불가합니다 . 이에 , 학자금 및 장학금 수혜 총액이 입학금 및 등록금 총액을 초과한 학생의 경우 해당학기 초과금액 을 대출상환 혹은 반환하여야 합니다 . 차 . 기타 문의사항은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 또는 각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 (http://web.yonsei.ac.kr/Scholar , 2123-8191,8192 시스템생물학과사무실 , biology@yonsei.ac.kr ,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7
- 대학원) 2018-1학기 대학원 수강철회 공지
- 2018-03-12 1. 2018-1학기에 수강철회를 희망하는 학생은 수강철회신청서를 4.3(화)부터 4.5(목) 16:00까지 붙임 양식으로 대학원으로 제출함. 또한 철회한 과목은 성적표상에 "W"(Withdrawal)로 표기되며, 재수강처리 대상에서 제외됨. 2. 통산 101차(2011.2.7(월))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2011-1학기부터 수강철회 접수 기간이 변경되었고 주임교수의 확인절차가 생략되었으며, 수강철회 후 수강인원이 전혀 없는 (0명)경우 담당교수의 강의시간 및 강의료는 5주차까지 인정됨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6
- 2015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14-12-09 2015 학년도 1 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4. 12. 22(월 ) 오전 9 시 ~ 26(금 ) 오후 5 시 20 분까지 2. 신청방법 가 .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나 .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 학업계획서 작성 (지원동기 , 학업계획 )후 저장 ※ 신청기간 중에 신청한 후 취소할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3. 결과발표 1 학기 - 2 월초 , 2 학기 -8 월초 . 학사포탈시스템 학부세부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신청요건 가 .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휴학생도 신청가능 ). 나 . 00 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 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졸업예정자 신청불 가 ). 다 .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다시 복수전공을 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 소원을 접수해야하며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복수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 기까지 임 ). 라 . 음악대학 (전학과 ) 및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법학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으로 지원할 수 없음 . 마 . 언더우드국제대학내 전공 (2 전공 포함 )은 언더우드국제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음 . 바 . 00~01 학번 체육계열학생은 제외 (02 학번부터는 신청가능 ). 사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정원의 결원범위 내에서만 허용함 . 5. 승인 기준 가 .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 나 . 신청학기 동안의 성적 (전체학기 평량평균 )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 다 . 3 학년 일반편입생이 첫학기 (5 학기 재학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성적으로 평가함 . 6. 기타사항 가 . 2 전공 승인자는 반드시 2 전공을 이수하여 함 (2 전공 미 이수시 졸업불가 ). 나 . 제 3 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2 전공 이수자에 한하여 과목이수 후 졸업신청시 3 전공을 신청 (선택 )하면 됨 . 다만 2 전공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전공은 자동 취소되며 , 졸업할 수 없음 . 다 .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다르기에 해당 학과 사무실에 문의바람 . 라 . 교육학과 및 체육교육학과는 사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교직에 관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2123-3162).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