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185
- 2014-2학기 생물학실험(4) 공개발표 일정 안내
- 2014-12-02 2014-2학기 생물학실험(4) 공개발표가 아래와 같이 실시됩니다. 해당 학생들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14-2 생물학실험(4) 공개발표 일정 1. 일시: 2014. 12. 22(월) 14:00~16:30 2. 장소: S114(시스템생물학과 회의실) 3. 발표: 한 학생당 10분 발표, 5분 질의 응답 번호 학년 성 명 지도교수 발표시간 1 3 공현승 김지현 14:00-14:15 2 3 김형은 정광철 14:15-14:30 3 3 박성희 김우택 14:30-14:45 4 4 이진원 김우택 14:45-15:00 5 4 김덕연 조현수 15:00-15:15 6 4 박유라 오영준 15:15-15:30 7 4 이시언 이명민 15:30-15:45 8 4 이준하 장연규 15:45-16:00 9 3 윤재경 김지현 16:00-16:15 10 4 주하나 김응빈 16:15-16:3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4
- 2014-2 교양 및 전공 기말시험 시간표(최종)
- 2014-12-01 17:30:04 2014-2 교양 및 전공 기말시험 시간표 입니다. 일부 시간이 변경된 과목이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3
- 2014-2학기 전공 기말시험 시간표 안내
- 2014-11-27 2014-2학기 전공과목 기말시험 시간표 개설전공 학년 학정번호-분반 학점 교과목명 담당교수 시험일자 교시 고사장 시스템 생물 2 BIO3715 3 분자생화학 조현수,정광철 강의시간에 실시 대형강의실 시스템 생물 2 BIO2503 2 현대생명과학연구세미나 이명민 12/12(금) 2,3 대형강의실(별도 공지) 시스템 생물 2 BIO3503 3 세포생물학(2) 정광철,이주헌,박보연 별도 공지 시스템 생물 3 BIO3104 3 면역학 이태호,박보연 12/12(금) 7,8 과B133 (175명) 시스템 생물 3 BIO3106 3 식물발생분화학 이명민,배현숙 12/18(목) 1,2 과S118B (40명) 시스템 생물 3 BIO3112-01 3 동물조직학및생리학 오영준,이태호 12/20(토) 7,8 과B133 (175명) 시스템 생물 3 BIO3112-02 3 동물조직학및생리학 오영준,이태호 시스템 생물 3 BIO3714 3 환경독성학분석 브룩스사뮤엘캐롤 12/18(목) 5,6 과B133 (175명) 시스템 생물 3 BIO3716 3 생체방어시스템 박보연,김우택,김지현 12/11(목) 8,9 대형강의실(별도 공지) 생시 공통 2 LSB3101-01 3 생화학(1) 김두식,권영근 12.20(토) 3,4 과B133 (175명) 생시 공통 2 LSB3101-02 3 생화학(1) 김두식,하상준 12/20(토) 5,6 과B133 (175명) 생시 공통 2 LSB3102-01 3 생화학(2) 김대원,송재환 12/19(금) 1,2 과B133 (175명) 생시 공통 2 LSB3102-02 3 생화학(2) 구현숙 12/19(금) 3,4 과B133 (175명) 생시 공통 2 LSB3202-01 3 세포생물학(1) 김영준,이승택 12/19(금) 7,8 과B133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2
- 쎌바이오텍 관련 이벤트
- 2014-11-19 지난 번 '생물인의 날'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셨던 셀바이오텍에서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알려드립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다음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쥐락펴락 듀오락 캠페인] 이벤트 URL : http://www.duolac.co.kr/event/event_view.asp?etype=&idx=86 듀오락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duolac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1
- 2015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안내
- 2014-11-19 2015 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 분야 및 인원 3 학기이상 수료한 자로서 재적기간 중 1 회에 한하여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는 학과 (전공 ) 에 한하여 소속변경을 허용한다 . 그러나 일반학과 (전공 ) 학생의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 , 글로벌융합공학부 , 테크노아트학부 , 아시아학부 , 보건과학과 (야간 ) 및 예 ․체능계열로의 소속변경은 허용하지 아니한다 . 2. 지원 자격 및 범위 (1) 소속변경은 당초입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 (2) 소속변경은 1 회에 한하여 허용한다 . (3) 캠퍼스간 소속변경은 년 1 회 실시한다 . (4) 소속변경은 2 학년 또는 3 학년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 ※ 3 학년 (6 학기 )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5) 지원가능 학과 (전공 )는 지원가능 일람표를 참조할 것 .(11 월말 공지예정 ) (6) 동일학과로는 소속변경을 지원 할 수 없다 . 3. 전형방법 서류심사 , 면접시험 및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제출서류 (1) 소속변경 지원서 (소정양식 ) 1 부 . (2) 성적증명서 1 부 . (3) 소속변경 사유서 (소정양식 ) 1 부 . (4) 소속변경 후 학업계획서 (소정양식 ) 1 부 . (5) 전형료 100,000 원 * 지원서 , 사유서 , 학업계획서는 첨부파일 다운받아 사용 5. 전형일정 구 분 일 정 제 출 처 지원서 접수 2014. 12. 1(월 ) - 5(금 ) 지원서 : 학교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서울 : 교무처 학사지원팀 원주 : 교무처 학적과 면 접 * 2014. 12. 22(월 ) 오전 10 시 지원대학 사무실 합격자 발표 2015. 1. 9(금 ) 학교 홈페이지 * 필요한 경우 필기시험을 부과할 수 있음 . 6. 유의사항 (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 학사편입 , 일반편입생 등 당초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80
- 2015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추가신청 안내
- 2014-11-07 <2015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추가신청 안내 > 교원양성위원회는 본교 2 학년생을 대상으로 2015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를 추가 선발하고자 합니다 . 중등학교 정교사 (2 급 ) (사서 /영양교사 포함 )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 신청기간 : 2014. 11. 5.(수 ) ~ 11. 11.(화 ) 오후 5 시까지 2. 대상 : 교직과정 설치학과 (전공 )에서 재학하고 있으며 ,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학생 (휴학생도 가능 ) 3. 선발인원 : 중어중문학 , 독어독문학 , 불어불문학 , 노어노문학 , 철학 , 심리학 , 문헌정보학 , 물리학 , 화학 , 지구시스템과학 , 시스템생물학 , 생화학 , 사회학 , 컴퓨터과학 , 의류환경학 , 식품영양학과에서 1 학기 선발 후 잔여인원 (첨부 파일 참조 ) * 영양교사는 2004 학년도 이후 입학자 , 의상교사는 2006 학년도 이후 입학자만 지원 가능 . 4. 선발방법 : 교직 적성 ·인성 검사에 ‘적격 ’ 판정을 받아야 함 . 직전 학기까지의 성적 50%, 교직 면접 50%를 합하여 총점 순으로 선발함 . 5. 교직 인적성검사 : 2014. 11. 14.(금 ) 17:00 (장소는 추후 공지 ) 6. 교직면접일 : 2014. 11. 15.(토 ) 10:00 (대상자 수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확정 사항은 반드시 교직 홈페이지 참조 ) * 신청인원 전원 면접 실시 . 단 , 지원자가 선발인원의 2 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학적부에 등재된 성적순으로 2 배수를 선발하여 면접을 실시함 . 7. 신청방법 : 신촌캠퍼스 연세포탈서비스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입력 (교직에 대한 소견 A4 1 매 정도의 분량 작성 ) 8. 선발 확정 공지 : 2014. 12. 16.(화 ) 연세포탈서비스 및 교직 홈페이지 9. 2015 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오리엔테이션 : 2014. 12. 22.(월 ) 15:00 예정 ∙∙∙∙∙∙∙∙∙∙∙∙∙∙∙∙∙∙∙∙∙∙∙∙∙∙∙∙∙∙∙∙∙∙∙∙∙∙∙∙∙∙ ■ 교원자격증 취득요건 ① 교직과목 22 학점 이상과 전공과목 50 학점 이상 (기본이수과목 (분야 ) 21 학점 (7 과목 ) 이상과 교과교육영역 [○○교육론 , ○○교재연구및지도법 , ○○논리및논술 등 ]8 학점 이상 포함 ). ② 졸업 전체 평균 성적이 75/100 점 이상 . ③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06 학번 이후 )로서 교직 복수 (연계 )전공을 하기 위해서는 교직 복수 (연계 )전공 이수예정자로 선발되어야 하며 , 선발은 2015 년 4 월 중에 실시 예정 . ④ 다음 학과 (전공 )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직 연계전공을 해야 중 1 부터 고 3 까지 가르칠 수 있음 . * 사학 ·사회학 : 공통사회 * 물리 ·화학 ·시스템생물학 ·생화학 ·지구시스템과학 : 공통과학 ■ 유의사항 ①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은 신청일 기준 이수한 학기가 2, 3, 4 학기인 전공 승인자 중 에서 선발하며 , 반드시 교직설치학과의 제 1 전공에 한하여 지원 가능 . ② 휴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나 , 이수한 학기가 4 학기를 초과하면 신청 불가 . ③ 3 학년 복학생이나 재입학생 , 편입생은 원칙적으로 지원이 불가능함 . ④ 교직과목 이수는 교직과정 이수자로 선발된 후부터 이수할 수 있으며 , 이수 도중에 포기하 는 경우에는 취득한 교직과목 이수학점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졸업이수 학점에 포함됨 . ⑤ 상세내용은 교직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teacher ) 공지사항 참조 요망 . 교원양성실무위원회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79
- 대학원) [BK21플러스-생체]2017 Research Symposium 개최안내
- 2018-01-3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78
- 2015-1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시행 안내
- 2014-11-03 2015 학년도 1 학기 재입학 일반전형 요강 1. 지원자격 (1) 일반 재입학 대상자 : 당초입학자로서 미등록 , 미복학 제적자 . (2) 재입학 시행세칙 제 2 조 (대상 및 자격 ) ① 본 대학교 학칙에 의하여 제적된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제 외하고는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 가 . 학칙 제 35 조 (제적 )1 호 중 학력부실 (성적불량 포함 )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 년을 경과하 지 아니한 자 (2 년 경과자는 재입학 특별전형으로 선발 함 ). 나 . 학칙 제 35 조 4 호 (국내 타대학에 재적중인 자 ) 및 제 65 조 (징계 )에 의하여 제적된 자 . 다 . 재입학 (특례재입학 포함 ) 학생중 제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제적된 자 . (3) 재입학 모집학과 및 인원 약학과 (해당학과는 이번 학기에 제적생이 없음 )를 제외한 전학과 약간명 . * 의 .치 .간호대학 학생은 해당 대학사무실로 문의 바람 . 2. 전형방법 (서류심사 ) (1) 1 단계 : 학사지원팀 심사 . (2) 2 단계 : 해당학과 (학부 ,계열 ,전공 ) 심사 . (3) 3 단계 : 해당대학 심사 . (4) 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 (不可 )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 . 3. 제출서류 (1) 재입학 신청서 1 부 . (2) 성적증명서 1 부 . (3) 학적부 사본 1 부 . (종합서비스센터 창구발급 ) (4) 청원서 1 부 . (5) 학업계획서 1 부 . 4. 전형일정 (1) 접수기간 : 11.3(월 ) ~ 7(금 ) 09:00~17:20 까지 (2) 접 수 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3) 재입학 합격자 발표 : 11 .28(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 5. 주의사항 (1) 재입학 후 당해학기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하며 , 일반휴학이 되지 않음 . (2) 재입학은 1 회에 한하여 허용함 (재입학 합격 후 포기시 또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 (3)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12 학기 (이전에 다닌 학기 포함 )로 함 . (4) 재입학 후 재입학 허가일 이전까지는 계절학기를 수강 할 수 없음 . (5) 학사경고사항은 유효함 (학사경고를 누적 적용함 ).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77
- 2015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국내대학 장학생 선발 안내
- 2014-10-29 2015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국내대학 장학생 선발 안내 2015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국내대학 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기준: 1)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서 대한민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자 2) 2015학년도 1학기에 5학기 진학을 예정하고 있는자 3) 학부 1~3학기 평균평점이 4.0(4.5만점) 이상인 자 4) 연령제한 : 만24세 이하(2015년 기준/1991.1.1.이후 출생) 5) 편입생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됨 2. 추천인원: 2015학년도 1학기 기준 5학기 진급예정자 3. 선발인원: 최종선발 총 5명 4. 선발방법: 1차 서류전형(합격자통보) 2015.01.07.(수) 면접실시: 2015.01.13.(화) ~ 01.15(목) 5. 장학금액: 학기당 550만원 (결격사항이 없을시 졸업까지 최대 4학기) 6. 제출서류: 1) 지원서: 지원서 출력부(원본) 1부 및 사본 2부 - 사진:증명사진을 출력본(원본)에만 부착 - 서식:홈페이지(www.ikef.or.kr)→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2) 학업성적 증명 관련 서류 : 1-3학기 평균평점이 4.0/4.5 이상자 -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 성적증명서 원본 (4.5만점 환산표기) 1부. - 어학능력증명서 사본 1부. (추후 원본 제출, 유효기간이 있는 성적표는 2012년 1월 1일 이후 취득한 성적에 한하여 인정함.) 3) 지도교수 추천서 1부 - 서식:홈페이지(www.ikef.or.kr)→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 부득이한 경우 지도교수 이외의 추천서 대체가능, 추천서 내용 중 대체추천 사유서가 반드시 포함돼 있어야 함. 4) 자기소개서 1부 - 서식:홈페이지(www.ikef.or.kr)→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 A4 2~3매 분량 (폰트 바탕, 크기 11, 줄 간격 160%) - 장기적인 학문적 목표와 성취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 - 증명사진 별도 제출 5) 주민등록 등본 1부 6) 가족관계 증명서 1부 7) 각종 활동 및 자격에 대한 증빙서류 각 1부 - 모든 입상실적 및 연구실적, 활동 및 경험 등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 장학금 수혜내역,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 기 타 : 자신의 진로, 생각, 가치관 등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되는 활동 등 8)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9) 유의사항 - 지원서에 기재된 장학금 수혜내역,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대한 증빙서류는 필히 첨부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자기소개서는 진실에 근거하여 학생 본인이 직접 작성하여야 합니다. - 추천서는 추천자가 피추천자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에 열거하여 작성하되 타인에게 공개되는 일이 없도록 추천자가 직접 봉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7. 지원기한 : 2014년 11월 17일(월) 17:00, 학과사무실 8. 3명이상 지원할 경우 학과에서 심사 후 2명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9.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2123-2650,biology@yonsei.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 부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1부.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176
- 2015-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안내
- 2014-10-23 1. 지원자격 당초입학생으로 06 학번이후는 3 학기이상 수료한 자로서 3 학년까지 (6 학기 이수전까지 ) 지원 가능 . 다만 , 일반학과 (전공 ) 학생의 의학 ․치의학 ․간호학 ․약학 ․글로벌융합공학부 ․테크노아트학부 ․아시아학부 및 예 ․체능계열로의 소속변경은 허용하지 아니함 (예 ․체능계열 입학자는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 (재적기간 중 1 회에 한하여 허용 ). 2. 지원 가능분야 전공배정자에 한하여 전공으로만 지원 가능 . 3. 전형방법 가 . 1 차 심사 : 소속대학 심의위원회에서 자격기준 을 심의하여 면접대상자를 선발 . 나 . 2 차 심사 : 지원대학 ․ 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 4. 전형일정 및 신청방법 가 . 신청기간 : 10.27(월 ) ~ 10.31(금 ) 17:20 까지 나 . 신청방법 : 학사포탈시스템 접속 -전공 -캠퍼스내소속변경신청 메뉴에서 변경하려는 학과선택 ➡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 ➡ 저장 ※ 신청기간 중에 신청한 후 취소할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 다 . 1 차 심사발표 (면접대상자 ) : 11.12(수 )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라 . 2 차 면접심사 일정 및 장소 : 11.17(월 ) 10:00 지원대학 사무실 마 . 최종 합격자 발표 : 12.5(금 ) 학사포탈시스템 (승인내역확인 메뉴 ) 5. 유의사항 가 .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 편입생 (일반 , 학사 , 군위탁 ) 등 당초 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소속변경을 할 수 없음 . 나 .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 (학부 )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 다 . 소속변경학생은 최우등졸업 ․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 라 . 소속변경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오니 신중히 처리 요망 . * 소속변경 합격 후에도 취소가 불가하며 , 1 회 소속변경 합격 이후에는 다시 지원할 수 없음 * 자유전공 입학생은 소속변경이 승인되어도 선택교양 (Residential Education) 이수학점을 이수하 여야 졸업할 수 있음 . * 지원가능 현황표는 추후 공지예정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