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451
- (학부)2021학년도 전기(1월 접수)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입학전형 안내
- 2021학년도 전기(1월 접수)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모집요강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2021학년도 전기(1월 접수) 입시일정] 구분 일정(안) 장소 비고 신청서 다운로드 2021. 1. 13(수) 까지 대학원 홈페이지 다운로드 세부사항은 모집요강 참고 입학 사정 관련 사항은 추후 발송되는 입학사정의뢰 공문 참고 신청서 접수 2021. 1. 8(금) ~ 1. 13(수) 이메일 접수 학과 사정 의뢰 2021. 1. 18(월) 대학원 → 각 대학 사정결과 제출마감 2021. 1. 25(월) 각 대학 → 대학원 합격자 발표 2021. 1. 29(금) 대학원 홈페이지 붙임 1.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모집요강 1부. 2.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신청 양식(한글파일) 1부.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1.11
-
450
- (학부) 2021학년도 최영 펠로우십 장학생 모집 안내
-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최영 펠로우십 장학생 모집 공고 최영 펠로우십은 우리 학과에 재직하셨던 고 최영 교수님의 학과에 대한 애정과 기부 정신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2018년 입학 50주년을 맞으신 학과 동문 선생님들 중 7분의 기부금으로 시작된 학내 장학지원 사업입니다. 펠로우십의 목적은 장차 동문 전체를 대표할 학과의 인재를 지원하는데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큰 뜻을 펼치는데 있어 본 사업이 따뜻한 격려와 도움이 될 수 있길 기원합니다. 1. 신청서 접수 기한: 2021. 1. 13(수) ~ 1. 28(목) 15:00까지 2. 신청 자격: 시스템생물학과 학부생으로 2학년 또는 3학년으로 진입하는 학생 지난 두 학기 평균성적이 3.5이상인 학생 3. 장학금 지원 금액: 2020-1학기와 2학기 등록금 전액 및 학습지원비 연 240만원 지원 4. 제출서류: 장학금지원서/자기소개서(첨부양식), 성적증명서, (부/모) 2020년 건강보험납부확인서 각 1부 5. 심사 내용: 지난 두 학기 성적이 우수하고, 학과 동문을 대표할 역량을 가진 학생을 선발함. 6. 유의 사항: 학적 변경을 계획하는 학생은 지원 대상이 아님. 7. 기타 다른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02-2123-265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1. 1. 7. 시스템생물학과장 김 지 현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1.06
-
449
- (학부)2021-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방학 중)
- 2021-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2-01 (방학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1년 1월 14일(목)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1. 1. 14(목)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1. 19(화)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2. 26(목)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01.06
-
448
- (학부)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지원 자격 1) 00학번 이후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포함)으로, 3학기 이수 중(신청기간 기준 3개 학기 성적있는 자)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 가능(졸업예정자, 수료신청자 신청 불가) 2) 글로벌융합공학부 학생은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불가 3)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재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소원을 학사지원팀 (언더우드관 B101호)로 제출해야 하며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2 모집 학과 1) 첨부하는 지원가능 현황표에서 확인 가능 2) 건축학(5년제) 및 글로벌융합공학부, 음악대학(전 학과), 의학, 치의학, 간호학, 약학으로는 지원 불가 3) 언더우드국제대학 및 글로벌인재대학 내 전공은 해당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3 승인 기준 1)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2) 신청학기까지의 성적(전체학기 평량평균)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3) 3학년 일반편입생이 첫 학기(5학기 재학 중)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4 전형 일정 및 신청 방법 1) 신청 기간: 2020. 12. 23.(수) 9:00 ~ 12. 30.(수) 17:00 2) 신청 방법: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학사관리 접속 후 로그인 전공–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화면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하고 학업계획서 작성(지원동기, 학업계획) 후 저장 ※ 신청 후 취소하는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됨 ※ 지원하는 전공(학과)명을 최종 확인할 것 3) 승인결과 발표: 2021. 1. 29.(금) 예정 연세포탈서비스-학사관리-전공-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사정결과 조회에서 확인 5 유의사항 1) 복수전공 승인자는 복수전공 이수요건을 충족하여야 졸업(또는 수료)이 가능함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상이하므로 해당 학과 사무실 확인 필요) 2) 제3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복수전공(제2전공) 승인자에 한하여 졸업신청(또는 수료신청) 시 제3전공을 신청(선택)할 수 있음. 다만 복수전공(제2전공)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3전공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졸업(또는 수료)이 불가함 3) 교육학부 및 체육교육학과를 복수전공으로 이수하더라도 교원자격증은 취득할 수 없음. 단, 제1전공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에 한하여 교직 복수전공 선발절차를 거치면 해당 학과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함(자세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 행정팀에 문의: 02-2123-3163) 4) 복수전공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캠퍼스내 복수전공 취소원」에 복수전공 학과의 학과장-대학장 날인을 받아 교무처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야 함(졸업 직전 학기까지 취소 가능)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캠퍼스내 복수전공 지원 가능 현황표 대학 전공 06~07학번 08학번 09~10학번 11~12학번 13~16학번 17학번 18학번 19학번 문과대학 국어국문학 O O O O O O O O 중어중문학 O O O O O O O O 영어영문학 O O O O O O O O 사학 O O O O O O O O 철학 O O O O O O O O 문헌정보학 O O O O O O O O 심리학 O O O O O O O O 독어독문학 O O O O O O O O 불어불문학 O O O O O O O O 노어노문학 O O O O O O O O 상경대학 경제학과 O O O O O O O O 응용통계학 O O O O O O O O 경영대학 경영학 O O O O O O O O 이과대학 수학 O O O O O O O O 물리학 O O O O O O O O 화학 O O O O O O O O 시스템생물학 O X X X X X X X 지구시스템과학 O O O O O O O O 천문우주학 O O O O O O O O 대기과학 O O O O O O O O 생화학 O X X X X X X X 공과대학 화학공학 O X X X X X X X 화공생명공학 X O O O O O O O 전기전자공학 O O O O O O O O 건축공학 O O O O O O O O 토목·환경공학 O O O O O O X X 건설환경공학 X X X X X X O O 기계공학 O O O O O O O O 도시공학 O O O O O O O O 세라믹공학 O O X X X X X X 금속시스템공학 O O X X X X X X 신소재공학 X X O O O O O O 컴퓨터산업공학 X X X X X X X X 컴퓨터과학 O O O O O O O O 정보산업공학 O O O O O X X X 산업공학 X X X X X O O O 생명공학 O X X X X X X X 생명시스템 대학 시스템생물학 X O O O O O O O 생화학 X O O O O O O O 생명공학 X O O O O O O O 신과대학 신학 O O O O O O O O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O O O O O O O O 행정학 O O O O O O O O 신문방송학 O O O X X X X X 언론홍보영상학 X X X O O O O O 사회복지학 O O O O O O O O 사회학 O O O O O O O O 문화인류학 X O O O O O O O 생활과학대학 의류환경 O O O O O O O O 식품영양 O O O O O O O O 주거환경 O O O O X X X X 실내건축 X X X X O O O O 아동·가족 O O O O O O O O 생활디자인 O O O O O O O O 교육과학대학 교육학 O O O O O O O O 체육교육학 O O O O O O O O 사회체육학 O X X X X X X X 스포츠레저학과 X O O O O X X X 스포츠응용산업학과 X X X X X O O O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12.16
-
447
- (학부)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 신청 기간: 2020년 12월 23일(수) 9:00 ~ 12월 30일(수) 17:00 2. 신청 방법 가. 연세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나. ‘학사관리-전공-연계전공 신청’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학업계획서 작성(지원동기, 학업계획) 후 저장 ※ 신청 기간 중에 신청을 취소할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3. 결과 발표: 2021년 1월 말 학사 포탈 시스템 학부 세부 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지원가능 연계전공명 한국및동아시아학(한국학), 한국및동아시아학(중국학), 한국및동아시아학(일본학), 한국및동아시아학(동아시아학), 유럽지역학, 미국학, 디지털예술학, 외교통상학, 인지과학, 벤처학, 리더십, 비교문학, 문화비평학 5. 신청 요건 가. 96학번 이후 학생 중 3학기 이수 후부터 졸업 직전 학기까지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 나. 휴학생도 신청 가능하며, 졸업예정자는 신청 불가함 다.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승인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연계전공 신청 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 여야 다른 연계전공을 신청할 수 있음 라. 연계전공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은 졸업 직전 학기까지 취소원을 제출하여야 함 마. 취소한 연계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바. 95학번 이전, 학사 편입, 군위탁 편입, 졸업예정자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6. 승인 기준 가. 신청 학기까지의 성적(전체 학기 평량 평균) 및 학업계획서로 평가함 나. 3학년 일반편입생이 첫 학기(5학기 재학 중)에 신청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각 전공별 이수요건은 교무처 학사지원팀(TEL 02) 2123-2089)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s://yongei.yonsei.ac.kr/yongei/index.do)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12.16
-
446
- (학부)‘2021년 제1차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입사생 모집’ 안내
- 서대문구에서 보내온 ‘2021년 제1차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입사생 모집’ 을 안내하니 첨부한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12.16
-
445
- 2020학년도 오픈랩 행사 온라인 진행(변경)
- 2020학년도 오픈랩 행사는 기존 온/오프라인 진행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가 기념품과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일정] ** 2020년 11월 27일(금) 14:00 <1부> 개회식 및 초청강연 / 과학원 S114호 13:50-14:00 등록(Zoom 채팅장에 입장 신고) 14:00-14:15 학과장 인사말 및 연구실 소개 14:15-14:55 남진우 교수님 초청 특별강연 <2부> 학부생 학술제 / 과학원 S114호 (시스템생물학실험4 수강생 연구 발표) 15:00~15:15 김연희 15:15~15:30 김태환 15:30~15:45 김하원 15:45~16:00 문현채 16:00~16:15 신재욱 16:15~16:30 이준혁 16:30~16:45 임지원 <3부> 버추얼 랩투어 / 과학원 및 첨단관 16:50-17:30 실험실 소개(연구실별 5분 이내) 17:35 학생회장 인사 및 폐회 =============================================================================== 김지현 시스템생물학이(가) 예약된 Zoom 회의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주제: Zoom meeting invitation - 김지현 시스템생물학님의 오픈랩 Zoom 회의 시간: 2020년 11월 27일 02:00~05:00 오후 서울 Zoom 회의 참가 https://yonsei.zoom.us/j/9231333142?pwd=ZSs2STg5N3oybFBGU2x5WFcvMFF4UT09 회의 ID: 923 133 3142 암호: microbiome SIP로 참가 9231333142@zoomcrc.com H.323으로 참가 162.255.37.11 (미국 서부) 162.255.36.11 (미국 동부) 115.114.131.7 (인도 뭄바이) 115.114.115.7 (인도 하이데라바드) 213.19.144.110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213.244.140.110 (독일) 103.122.166.55 (호주) 209.9.211.110 (홍콩 특별 행정구) 64.211.144.160 (브라질) 69.174.57.160 (캐나다) 207.226.132.110 (일본) 회의 ID: 923 133 3142 암호: 707190628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11.24
-
444
- (대학원) 2021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 2021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합니다. 지원하고자하는 학생은 2021. 1. 11일(월)까지 과사무실로 증빙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선발 인원: 1명 2. 선발 대상: 2020년 2학기 입학생 및 2021년 전기 신입생 3. 장학 금액: 매학기 550만원(최대 4학기) 4. 지원 자격: 붙임 선발 계획 참고 5. 제출 서류: 붙임 선발 계획 참고 1) 지원서(재단양식) 원본 1부 및 사본 2부 2) 자기소개서 1부(재단양식) 3) 지도교수 추천서 1부(재단양식, 봉인하여 제출) 4) 학업 관련 증빙서류(전과정 평균평점이 4.5 기준 4.0 이상인자) ◾ 석사과정 :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학부과정(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학부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1부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박사과정 :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각 1부 대학원 박사과정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시 4.5 환산표기된 성적증명서 제출(백분위 점수 표기 포함) 5) 어학능력증명서 사본 1부(추후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2019년 11월 1일 이후 취 득한 성적에 한하여 인정함) 6) 각종 활동 및 자격에 대한 증빙서류 각 1부(모든 입상실적 및 연구실적, 활동 및 경험 등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 장학금수혜내역,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연구내역 ◾ 기타 : 자신의 진로, 생각, 가치관 등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되는 활동 등 7) 주민등록등본 1부 8) 가족관계증명서 1부 9)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재단 양식) * 양식다운로드 : http://www.ikef.or.kr→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 6.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선발계획 및 지급 규정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2021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및 지급규정 각 1부.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11.17
-
443
- 2020학년도 시스템생물학과 오픈랩 행사 안내
- 2020학년도 오픈랩 행사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14:00~20:30 - 장소(코로나19 수칙 준수): 1부 학술제: 과학관 B130(오프라인 행사를 Zoom 이용하여 온라인 중계) 2부 랩투어: 과학원/첨단관(개별 실험실 오프라인 방문) 3부 만찬: 교수님 및 대학원생 선배와의 만남(장소 추후 안내) 2020.10.23 시스템생물학과장 김 지 현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11.04
-
442
- 제20회 윤동주 시문학상 홍보 요청(윤동주기념사업회)
- 1 . 우리 대학교 윤동주기념사업회는 연세정신을 바탕으로 2000년부터 윤동주 시인의 조국 사랑과 문학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기념사업을 개최하여 왔습니다. 2. 이에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제20회 윤동주 시문학상』을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가. 행사명: 제20회 윤동주 시문학상 나. 행사내용: 윤동주의 시 정신을 기리고 전파하기 위한 대학생 시 경연대회 다. 응모자격: 대학(원)생 라. 응모작품: 운문5편(자유주제) 마. 응모기간: 2020.11.16.(월) ~ 12.21(월)까지 메일 도착분 유효 바. 응모방법: 지원서와 작품 등 서류를 이메일(yoondongju@yonsei.ac.kr)로 제출 사. 결과발표: 2021년 1월 중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예정 아. 시상 내역 : 당선작 1명(상장 및 상금 300만원), 가작 2명(상장 및 상금 150만원) 자. 시상식 : 2021년 2월 중 (수상자 별도 안내, 수상자는 시상식 및 오찬에 반드시 참석 하여야 함) ※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서류 양식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http://www.yonsei.ac.kr) 공지사항의 해당 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