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
411
- 2020-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 2020-02-10 2020-1 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 BIO4912-01 (학기 중 ) 학습내용 :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 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 실험기구 (마이크로피펫 등 )를 다루는 방법 ,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 /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0 년 2 월 28 일 (금 )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 신청서 , 연구계획서 ,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주요일정 2020. 2. 28(금 )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3. 13(금 )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6. 19(금 )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 -A4 용지 3 쪽 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연구목적 , 방법 , 기대결과 ,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 연구보고서 -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양식 -A4 용지 10 쪽이내 : 과제제목 , 지도교수명 , 담당조교명 , 결과요약문 (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Introduction), 재료및방법 (Materials &methods), 결과 (Results), 고찰 (Discussion), 감사의 말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 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10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긴급 조치에 따른 학사일정 안내
- 2020-02-10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긴급 조치에 따라 , 2020 학년도 1 학기에 한하여 학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조정합니다. 1. 개강 2 주 연기 가 . 개강일을 3 월 2 일에서 3 월 16 일로 변경하고 종강일은 6 월 19 일에서 6 월 27 일로 변경하여 15 주 운영 (자율학습기간 없음 ) 나 . 중간시험 : 5. 6.(수 ) ~ 5. 12.(화 ) 다 . 기말시험 : 6. 22.(월 ) ~ 6. 27.(토 ) 라 . 복학마감 : 3. 9.(월 ) 2. 학부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 일정 조정 구분 기간 방식 기타 2 학년 이상 수강신청 2.17 09:00 ~ 2.18 17:00 마일리지선택제 1 차 복학생 포함 (2.3 ~ 2.17 복학허가자 ) 신청결과 조회 2.19 16:00 ~ 2.20 08:59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추가수강신청 2.20 09:00 ~ 2.21 17:00 대기순번제 2 차 복학생 포함 (2.18 ~ 2.19 복학허가자 ) 3 차복학생 3.10 09:00 ~ 17:00 - 2.20 ~ 3.9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 학년 3.12 09:00 ~ 17:00 약학대학 3 학년 포함 대상자 중 2.3 ~ 3.9 복학허가자 수강변경 3.19 08:00 ~ 3.23 17:00 전체 학생 ※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조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 조사에 참여하 지 않은 학생들은 수강신청이 불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9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비상대응방안 안내
- 2020-02-1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우리대학의 대응방안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 집단 행사 연기 또는 철회 1) 2020 년 2 월 중에 개최 예정인 대형 행사는 취소함 : 총장 취임식 , 교직원 수양회 , 입학식 , 학위수여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대학본부 주관 행사는 취소 함 ※ 졸업자를 위하여 학위가운 대여는 예정대로 시행함 2) 각 대학 (원 ) 및 학과 , 기관단위 행사 취소 또는 연기를 권고함 . 불가피한 경우 온라인으로 대체 또는 행사장 내 체온계 등 비치 등 철저한 관리 조치 후 실시 3) 위기단계 조정 시까지 외부기관에 대한 교내 공간 대관 지양 나 . 중국지역 방문 자 행동지침 안내 : 교수 , 학생 , 직원 , 연구원 전체 동일함 1) 중국지역 방문자 (내외국인 불문 )는 학교 신고 (ys_safety@yonsei.ac.kr): 개인정보 (성명 , 학번 /교직원번호 , 소속 ), 방문지 , 체류기간 , 현 거주지 등 2) 국내 입국 후 14 일동안 자가 격리 : 외출 지양 , 가족간 접촉도 최소화 3) 이상 증상여부 확인 : 발열 (37.5 o C 이상 ), 기침 등이 있는 지 매일 확인 4) 이상 증상 시 질병관리본부 (연락전화 1339) 및 학교 (ys_safety@yonsei.ac.kr) 통보 다 . 우한 지역 체류 교원 및 학생에 대한 수업 결손 조치 1) 감염병 위기 장기화에 대비하여 입국이 불가능한 우한 체류 교원 및 학생에 대하여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는 등 수업대체 방안 마련 2) 위기단계 조정시까지 중국으로부터 입국한 위험군 (격리자 , 유증상자 , 무증상자 ) 학생에 대해서는 입국일로부터 2 주 이내 수업 출석 인정 라 . 감염 위험군 (격리자 , 유증상자 , 무증상자 )에 대한 일일 상황보고 체계 구축 1) 대학 (원 ), 인사팀에서는 각 기관 소속 학생 , 교원 및 직원 중 중국 방문 이력이 있는 자들에 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기획팀에 일일 보고 - 위기대응단계 하향 시까지 매일 오전 10 시까지 변동상황 보고 - 보고 내용 : 체류지 변경 여부 (입국여부 , 자가격리 시행여부 , 기숙사 입사 여부 ), 이상증상 유무 등 2) 구성원의 중국 방문여부에 대한 상황 파악은 기획팀에서 일괄 메일 발송하여 파악 예정 (한국어학당 한국어 연수생 등 비학위과정 수강생 , 산학협력단과 계약된 연구원 등은 자체 확인 및 보고 요망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8
- 2020년 2월 학위수여식 안내
- 2020-01-17 2020 년 2 월 학위수여식 안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학위수여식과 관련된 다음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 ▣ 졸업예배 : 2020.02.23.(일 ) 15:00, 루스채플 ※ 졸업예배에는 졸업가운을 착용 하고 참석하시기 바라오며 , 예배 후에는 총장님과 개인별 기념촬영 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다과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 학위수여식 : 2020. 2. 24(월) 14시, 루스채플 예배실 가운 , 학위모 배부 가 . 학과사무실에서 2.19(수 ), 20(목 ), 21(금 ) 3 일간 오전 9 시 30 분부터 오후 4 시 30 분까지 배부하오니 신분증 및 학위가운 세탁 ·보관료 납부영수증을 제시하고 교부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리인이 오는 경우 졸업생의 신분증 및 학위가운 세탁 ·보관료 납부영수증을 지참해야합니다 . 나 . 학위가운 세탁 ·보관료 : 학부 졸업생 5,000 원(가상계좌로 납부 ) 다 . 도서미납자는 학술정보원에 미납도서를 반납한 후 도서완납증명서를 받아야 해당 대학에서 가운과 학위모를 받을 수 있습니다 . 2. 졸업앨범 배부 학생회관 2 층 로비에서 2.19(수 ), 20(목 ), 21(금 ) 3 일간 오전 9 시 30 분부터 오후 4 시 30 분까지 배부하오니 , 이를 수령할 때 신분증을 제시해야하며 , 대리인이 오는 경우 졸업생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학위수여식 당일에도 앨범 수령 가능합니다 . *09:30~16:30 / 학생회관 2 층 로비 ) 3. 학위수여식장 입장 졸업생은 학위수여식 당일 행사시작 10 분전까지 각 대학의 행사장 앞에서 교직원의 안내를 받아 행사장에 입장하여 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 . ** 대강당 1 층은 학위수여식 시작과 동시에 출입통제를 할 예정이오니 , 학위수여식 (대강당 )에 참석예정이신 졸업생은 불편하더라도 안내요원의 통제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4. 학위수여 진행 방법 가 . 호명된 학사학위 수여 대표자가 연단으로 올라가면 졸업생은 모두 기립합니다 . 나 . 대표자가 학 (원 )장으로부터 학위증을 수여받고 뒤로 돌아서서 학위모의 술을 우에서 좌로 옮길 때 졸업생은 대표와 같이 동시에 학사모의 술을 옮깁니다 . 다 . 대표자가 연단에서 내려가면 졸업생은 동시에 착석합니다 . 라 . 단 , 모든 졸업생에게 학위증을 개별적으로 수여하는 대학은 자체 절차에 따릅니다 . 5. 가운 , 학위모 반납 및 졸업증서 배부 가 . 학위수여식 당일 오후 4 시까지 가운 및 학위모를 해당 대학에 반납하고 「졸업증서 」를 받으시기 바라오며 , 나 . 가운 및 학위모를 반납하지 않을 경우 증명서 발급이 중단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단 , 증서는 1 개월 이내 수령 요망 ) 6. 기타사항 가 . 교통안내 학위수여식 당일에는 신촌지역 및 교내 교통이 매우 혼잡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 . 문의처 (붙임참조 ) - 가운배부 및 반납 : 소속 대학사무실 - 졸업앨범 배부 : 학생복지처 학생지원팀 (※02-2123-5121) 붙임 2020 년 2 월 학위가운 세탁보관료 납부 안내 1 부 . 끝 . 2020.1. 연세대학교 교무처장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7
- 2020학년도 최영 펠로우십 장학생 모집 안내
- 2020-01-17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최영 펠로우십 장학생 모집 공고 최영 펠로우십은 우리 학과에 재직하셨던 고 최영 교수님의 학과에 대한 애정과 기부 정신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2018 년 입학 50 주년을 맞으신 학과 동문 선생님들 중 7 분의 기부금으로 시작된 학내 장학지원 사업입니다 . 펠로우십의 목적은 장차 동문 전체를 대표할 학과의 인재를 지원하는데 있습니다 . 우리 학생들이 큰 뜻을 펼치는데 있어 본 사업이 따뜻한 격려와 도움이 될 수 있길 기원합니다 . 1. 신청서 접수 기한 : 2020. 1. 20(월 ) ~ 1. 31(금 ) 16:00 까지 2. 신청 자격 : 시스템생물학과 학부생으로 2 학년 또는 3 학년으로 진입하는 학생 3. 장학금 지원 금액 : 2020-1 학기와 2 학기 등록금 전액 및 학습지원비 연 240 만원 지원 4. 제출서류 : 장학금지원서 /자기소개서 (첨부양식 ), 성적증명서 , (부모 )건강보험납부확인서 각 1 부 5. 심사 내용 : 지난 두 학기 성적이 우수하고 , 학과 동문을 대표할 역량을 가진 학생을 선발함 . 6. 유의 사항 : 학적 변경을 계획하는 학생은 지원 대상이 아님 . 7. 기타 다른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 (02-2123-265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2020. 1. 17. 시스템생물학과장 김 지 현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6
- 대학원)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 기간 안내
- 2020-01-16 2020-1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신청 및 승인기간 구분 학생 신청기간 학과 승인기간 신청 및 승인 절차 휴학 미등록자 2. 3(월) 9:00 ~ 3.16(월) 17:00 신청기간 동안 수시 승인 가능 학생신청(학사포탈)학과승인대학원승인 등록자 2. 3(월) 9:00 ~ 5.15(금) 17:00 복학 1차 2. 3(월) 09:00 ~ 2. 6(목) 17:00 2.3(월)~2.7(금) 2차 2.10(월) 09:00 ~ 2.13(목) 17:00 2.10(월)~2.14(금) 3차 2.17(월) 09:00 ~ 2.20(목) 17:00 2.17(월)~2.21(금) 4차 3. 2(월) 09:00 ~ 3. 4(수) 17:00 3.2(월)~3.5(목)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0-1학기 휴학.복학 신청 안내문. 2. 휴학원서 및 복학원서 양식.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5
- 2020학년도 전기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입학전형 변경사항 안내 및 홍보 요청
- 2020-01-03 2020학년도 전기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입학전형 일정 및 2020-후기 입학전형 변경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가. 2020 학년도 전기 (1 월 접수 ) 입시일정 구분 일정 (안 ) 장소 비고 신청서 다운로드 2020. 1. 10(금 ) 까지 대학원 홈페이지 다운로드 세부사항은 모집요강 참고 입학 사정 관련 사항은 추후 발송되는 입학사정의뢰 공문 참고 신청서 접수 2020. 1. 7(화 ) ~ 1. 10(금 ) 이메일 접수 학과 사정 의뢰 2020. 1. 15(수 ) 대학원 → 각 대학 사정결과 제출마감 2020. 1. 22(수 ) 각 대학 → 대학원 합격자 발표 2020. 1. 31(금 ) 대학원 홈페이지 나. 2020 학년도 후기 (7 월 접수 ) 입학전형 변경사항 (사전예고 ) 내용 변경전 변경후 지원자격 ▯ 지원가능기간 : 4 학기 수료 후 ~ 8 학기 진입 전 ※ 약학대학 소속학생에 한하여 4 학년 수료 후 ~ 6 학년 진입 전 ▯ 지원가능기간 : 4 학기 수료 후 ~ 7 학기 진입 전 ※ 약학대학 소속학생에 한하여 4 학년 수료 후 ~ 6 학년 진입 전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4
- 2020-1 캠퍼스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 2019-12-06 2020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 신청 기간: 2019년 12월 24일(화) 9:00 ~ 12월 31일(화) 17:00 2. 신청 방법 가.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나. ‘학사관리-전공-연계전공 신청’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다. 사유서 작성(연계전공 이수 사유) 후 저장 ※ 신청 기간 중에 신청을 취소할 경우 사유서의 내용은 삭제됩니다. 3. 결과 발표: 2020년 2월 초 학사 포탈 시스템 학부 세부 전공 메뉴에서 확인 4. 연계전공명 한국및동아시아학(한국학), 한국및동아시아학(중국학), 한국및동아시아학(일본학), 한국및동아시아학 (동아시아학), 유럽지역학, 미국학, 디지털예술학, 외교통상학, 인지과학, 벤처학, 리더십, 비교문학, 문화비평학 5. 신청 요건 가.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 (휴학생도 신청 가능) 나. 96학번 이후 학생으로서 3학기 이수 후부터 졸업 직전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다.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승인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연계전공 신청 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라.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연계전공 최종 취소 기간은 졸업 직전 학기까지임) 마. 95학번 이전, 학사 편입, 군위탁 편입, 졸업 예정 복수 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6. 승인 기준 가. 신청 학기 동안의 성적(전체 학기 평량 평균) 및 신청 사유로 평가함 나. 3학년 일반 편입생이 첫 학기(5학기 재학 중)에 신청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7. 기타사항 한국학, 일본학, 중국학, 동아시아학은 2014학년도 2학기부터 한국 및 동아시아학(한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일본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중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동아시아학) 전공으로 변경되 었습니다. 기존의 전공은 기존의 전공 이수 요건으로 준비한 학생들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존속 후 폐지되오니, 반드시 변경되는 한국 및 동아시아학 전공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각 전공별 이수요건은 교무처 학사지원팀(TEL 2123-2087)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3
- 2020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19-12-06 2020 학년도 1 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지원 자격 가 . 00 학번 이후 제 1 전공이 승인된 학생 (휴학생 포함 )으로 , 3 학기 이수 중 (신청기간 기준 3 개 학기 성적이 있는 자 )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 가능 (졸업예정자 , 수료신청자 신청 불가 ) 나 . 글로벌융합공학부 학생은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불가 다 .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재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소원을 접수해야 함 (복수전공은 졸업 직전 학기까지 취소할 수 있음 ).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2. 모집 학과 가 .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해당 게시내용 첨부파일 (지원가능 현황표 )에서 확인 나 . 건축학 (5 년제 ) 및 글로벌융합공학부 , 음악대학 (전학과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으로는 지원 불가 다 . 언더우드국제대학 및 글로벌인재대학 내 전공은 해당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3. 승인 기준 가 .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나 . 신청학기까지의 성적 (전체학기 평량평균 )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다 . 3 학년 일반편입생이 첫 학기 (5 학기 재학 중 )에 신청 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4. 전형 일정 및 신청 방법 가 . 신청 기간 : 2019. 12. 24.(화 ) 9:00 ~ 12. 31.(화 ) 17:00 나 . 신청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http://portal.yonsei.ac.kr)-학사관리 접속 후 로그인 전공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화면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 하고 학업계획서 작성 (지원동기 , 학업계획 ) 후 저장 ※ 신청 후 취소하는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됨 ※ 지원하는 전공 (학과 )명을 최종 확인할 것 다 . 승인결과 발표 : 2020. 1. 31.(금 ) 예정 연세포탈서비스 -학사관리 -전공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사정결과 조회에서 확인 5. 유의사항 가 . 복수전공 승인자는 복수전공 이수요건을 충족하여야 졸업 (또는 수료 )이 가능함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상이하므로 해당 학과 사무실 확인 필요 ) 나 . 제 3 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복수전공 (제 2 전공 ) 승인자에 한하여 졸업신청 (또는 수료신청 ) 시 제 3 전공을 신청 (선택 )할 수 있음 . 다만 복수전공 (제 2 전공 )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 3 전공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졸업 (또는 수료 )이 불가함 다 . 교육학부 및 체육교육학과를 복수전공으로 이수하더라도 교원자격증은 취득할 수 없음 . 단 , 제 1 전공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에 한하여 교직 복수전공 선발절차를 거치면 해당 학과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함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 행정팀에 문의 : 02-2123-3163) 라 . 복수전공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캠퍼스내 복수전공 취소원 」에 복수전공 학과의 학과장 -대학장 날인을 받아 교무처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야 함 (졸업 직전 학기까지 취소 가능 )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
-
402
-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 2019-12-06 2020 학년도 1 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가 . 지원자격 1) 본 대학교 2020 년 2 월 졸업예정자로서 졸업사정에 통과된 자 2)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또는 학사편입으로 입학하여 재학 중이 아닌 자 나 . 모집학과 1) 건축학 (5 년제 ), 글로벌융합공학부 , 음악대학 , 언더우드국제대학 , 글로벌인재대학 , 의학 , 치의학 , 간호학 , 약학 , 원주 의과대학을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2) 동일 학과 ·전공 (캠퍼스내 또는 캠퍼스간 복수전공자는 2 전공 포함 )으로는 지원 불가 3)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으로 지원 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 해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다 . 전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시험 (필요 시 필기시험 부과 ) 라 . 제출서류 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지원서 (소정양식 ) 1 부 [증명사진 (4cm X 5cm) 1 매 부착 ] 2) 학과장 및 대학장 추천서 (소정양식 ) 1 부 3) 졸업예정증명서 1 부 4) 자기소개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포함시킬 것 5) 학업계획서 1 부 (A4 용지 2 매 이내 ) 6) 전형료 입금 확인증 1 부 ▶ 전형료 : 100,000 원 ▶ 전형료 납부 계좌 : 우리은행 126-000091-18-306 [예금주 : (학 )연세대학교 ] ▶ 전형료 납부 시 유의사항 - 입금자명 (받는통장 표시내용 )은 ‘학번 ’(예 : 201XXXXXXX)만 기재 - 입금 확인증은 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납부영수증 등을 제출 - 인터넷뱅킹의 경우 해당 화면을 캡처하여 출력한 후 제출 7) 제출서류 (전형료 입금확인증 등 )가 구비되지 않은 경우는 지원이 불가함 8) 전형료만 납부하고 접수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는 지원이 불가함 (추후에 접수받지 않음 ) 9) 지정된 서류 외에는 접수받지 않으며 , 임의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마 .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접수 2019. 12. 23.(월 ) - 12. 30.(월 ) 서울 – 학사지원팀 / 원주 – 교무부 (학적 ) 면접 2020. 1. 20.(월 ) 10:00 해당학과 합격자 발표 2020. 1. 31.(금 )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록 * 2020. 2. 21.(금 ) - 2. 27.(목 ) 전국 은행 * 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 시 입학이 취소되며 , 2020 년 8 월에 제 1 전공으로 졸업 처리되고 학위증서를 수여함 바 . 유의사항 1)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에 합격하였더라도 제 1 전공의 졸업이 불가한 경우는 합격이 취소됨 2)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교내 외 장학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2 유형 및 국가근로 등 포함 ) 수혜 및 학자금 대출이 불가함 3)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최소 3 학기 이상 (4 학기부터 초과학기 )을 이수하여야 하며 , 제 1 전공 및 복수전공의 통산 이수학기는 16 학기 (당초입학생 기준이며 3 학년 일반편입생은 10 학기 )를 초과할 수 없음 4)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휴학연한은 재학연한의 1/2 을 초과 할 수 없음 5)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첫 학기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 입대 또는 질병휴학만 가능함 6)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복수전공 학과에서 지정한 최소 51 학점 이상의 졸업학점을 취득하여야 함 . 다만 , 전공이수학점이 졸업학점보다 높은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해당 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 확인하여야 함 7)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학위증서는 복수전공 이수 시 제 1 전공 학위증서와 같이 수여함 (학위증서는 각각 수여하나 학위등록번호는 동일함 ) 8)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제 1 전공 이수 후라도 재학생 신분이므로 제 1 전공의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없음 9) 교육학과 , 체육교육학과는 사전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으로 지원 전 )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10)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을 이수하다 중도에 자퇴하거나 미등록 ·미복학 ·성적불량 ·학기초과로 제적되는 경우 해당 학기 말에 이전 학번에 대하여 졸업 처리가 되며 , 졸업생 신분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재입학이 불가함 (졸업 처리되는 이전 학번으로의 복수전공 ,부전공 등의 반영도 불가함 ) 11) 기타사항은 본교 학칙 및 복수전공 시행세칙에 준함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8